수입차 판매가 늘고 있는 가운데 프랑스 브랜드의 판매 신장이 거세다. 고효율 디젤 소형 제품을 앞세워 성장폭을 넓혀가고있는 것.28일 수입자동차협회에 따르면 올해 4월까지 수입차 판매대수는 7만7,171대다.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26.2% 증가했다.이 가운데 프랑스 브랜드 푸조와 시트로엥의 성장은 꾸준하다. 먼저 푸조는 4월까지 1,838대를 팔아 지난해 같은 기간950대와 비교해두 배 가까운 성장을 일궈냈다.시트로엥도같은 기간 188대로역시 지난해98대보다두 배 정도 늘렸다.이를 기반으로 프랑스 브랜드는 2,026대가 팔려 93.3%의 수직 상승을 이어나가고 있다.
판매 견인은 푸조 2008과 시트로엥 그랜드 C4 피카소가 맡았다. 모두 지난해 선보인RV 제품이다. 2008은 1.6ℓ 디젤 e-HDi 엔진을 얹은 소형 SUV로, 올해 4월까지 1,085대가 팔렸다. 푸조 전체 판매에서 무려59%의 비중이다.그랜드 C4 피카소 또한7인승 MPV로 지난해 23대에 그쳤지만올해는 92대로 증가했다.시트로앵 전체의 48.9%다. 이에 대해한불모터스 관계자는 "푸조 2008 등 브랜드를 대표하는 차종이 나타나면서 다른 제품 판매까지 함께 증가했다"고전했다.한불은 지난해 푸조 및 시트로엥을 3,738대 팔아 사상 최대 성과를낸 바 있다. 이에 따라 올해도 다양한 판촉 활동을 비롯해 푸조 308 1.6ℓ, 시트로엥 C4 칵투스 출시, 판매·서비스망 확충 등을 통해 기록 갱신에 나선다는 방침이다.그러나 걸림돌도 남아있다. 9월 발효 예정인유로6 배출규제를 앞둔 것.현재 시판 차종 중 푸조 308, 시트로엥 C4 피카소 정도만이 유로6 기준이기 때문이다.한불 관계자는 "유로6를 만족하는 새 엔진을 탑재한 제품을 9월 전이나 조금 늦게라도 선보여 판매에 지장이 없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수입차 시장 확대와 함께 프랑스를 비롯한 다른브랜드의성장도 주목을 끈다. 4월까지 스웨덴 볼보는 72.1%, 재규어랜드로버로 대표되는 영국차는 70.6%, 미국차 32.6%, 일본차는27.8%의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수입차 시장을 이끌던 독일 브랜드는 20.2% 성장으로 둔화된 분위기다. 이탈리아 제품은 43.9% 떨어졌다.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벤츠가 말하는 '지능형 주행과 자율 주행'이란?▶ BMW코리아, 의문의 소형차 법인판매 증가 배경은?▶ 한불, 푸조-시트로엥 의정부전시장 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