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KSF는 N브랜드 연결고리"

입력 2015-05-24 22:21
현대자동차가 코리아 스피드 페스티벌(KSF)을 고성능 N브랜드와 융합시킬 계획이라고 밝혔다.24일 인천 송도에서 열린 KSF 2전 기자간담회에서 현대차 국내 마케팅본부장 곽진 부사장은 "KSF를 발전시키는동시에 고성능 N브랜드를 대회에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N브랜드 제품의 클래스 신설 가능성을 피력한 것. 현재 KSF는 현대차 제네시스 쿠페, 벨로스터 터보, 아반떼, 기아차 K3 쿱의 원메이크 레이스로 이뤄졌다.현대차는 N브랜드를 육성하기 위해 월드랠리챔피언십(WRC) 출전과 함께 BMW M 개발 총괄을 맡았던 알버트 비어만을 영입하는 등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여 왔다. 2015 서울모터쇼에서공개한 미드십 구성의 RM15 컨셉트 역시 고성능 브랜드를 위한 초석이란 게 회사 설명이다.곽 부사장은 이어 "모터스포츠는 자동차문화의 꽃으로, 현대차는 이를 선도하기 위해 KSF를 열고 있다"며 "장기적 안목으로 향후 원메이크를 넘어선 큰 행사로 키워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송도=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KSF 도심 레이스, 가족위한 볼거리, 즐길 거리 풍성▶ 현대차, 송도에서 5월 도심 레이싱 축제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