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은지 기자] 20도가 훌쩍 넘는 초여름 날씨가 계속되고 있다.무더운 날씨가 계속되는 여름의 가장 큰 고민 중 하나는 '피부'다. 무더운 날씨에도 굴하지 않는 탄력 있고 건강한 피부를 원한다면 외출전후 스킨케어에 보다 공을 들여 보자.여름 스킨케어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목할 것. 저자극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키초(KICHO)에서 피부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다양한 뷰티 습관들을 제안했다.“외출 후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세안’이다”
피부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하지 않으면 아무리 좋은 스킨케어 제품을 사용하더라도 무용지룸. 메이크업과 묵은 각질, 피부 속 노폐물까지 손으로 완벽하게 제거하기 어려우므로 피부 타입에 맞춰 일주일에 2~3회 정도 모공브러시를 사용해 관리하자.Beauty Editor’s Pick! 01 키초 천연 미네랄 포밍 클렌저(KICHO Natural Mineral Foaming Cleanser) 천연 계면활성제와 천연 유래 성분을 사용해 피부 자극 없이 노폐물을 제거할 수 있는 폼클렌저 02 키초 버블 모공 브러쉬(KICHO Bubble Pore Brush) 0.05mm의 초 미세모가 손으로 닦이지 않는 모공 속 노폐물과 각질을 제거하는 모공브러시. 자석이 내장되어 있어 관리가 용이하다.“자외선은 피부노화를 유발하는 주범이다”
연예인들처럼 어려보이는 동안피부를 유지하고 싶다면 외출 전 자외선차단제 사용을 잊지 말자. 피부가 장시간 자외선에 노출될 경우 톤이 칙칙해지는 것은 탄력이 떨어져 깊은 주름이 생길 수 있다. 따라서 날씨, 계절, 시간과 관계 없이 자외선차단제를 꼭 챙기도록 하자.Beauty Editor’s Pick! 키초 울트라 모이스처라이징 선크림(KICHO Ultra Moisturizing Suncream, SPF50+++/PA+++) 강력한 자외선차단효과로 피부 건강을 지켜주는 자외선차단제. 백탁현상이나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어 야외활동은 물론 데일리용으로 활용하기 좋다.“무더위에 굴하지 않는 메이크업? 두께를 줄여라”
무더운 날씨에 굴하지 않는 깔끔한 피부 메이크업을 원한다면 두께를 과감하게 줄이자. 여름에는 여러 단계에 걸친 복잡한 메이크업보다 CC크림처럼 다양한 기능이 합쳐진 제품 하나로 깔끔하게 메이크업을 마무리하는 것이 현명하다.Beauty Editor’s Pick! 키초 새싹 CC크림(KICHO Complete Correction Cream) 자외선차단(SPF30/PA++)과 안색개선, 보습 등 피부 메이크업에 필요한 복합적인 기능들이 모여있는 멀티 아이템. 회색빛이 없어 피부톤을 화사하게 연출해줄 뿐만 아니라 유분기가 적어 하루 종일 산뜻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여름에도 여전히 피부는 목마르다”
‘끈적임’과 ‘촉촉함’은 다르다는 것을 기억하자. 땀과 유분 때문에 끈적이는 피부도 속은 건조할 수 있다. 그러므로 메이크업 전, 세안 후 양유크림처럼 피부 자극 없이 순하게 사용할 수 있는 산뜻한 수분크림을 발라 피부에 탄탄한 보습막을 구축해주자.Beauty Editor’s Pick! 키초 양유크림-라놀린 & 8베리(KICHO SHEEP OIL CREAM Lanolin & 8berry) 피지 성분과 유사한 어린 양털에서 추출한 천연오일 ‘라놀린’을 사용해 피부 자극 없이 순하게 사용할 수 있는 보습크림. 여기에 멀티비타민이라 불리는 8가지 베리 성분을 복합적인 피부 관리가 가능하도록 했다.“건강한 생활습관이 완벽한 피부를 만든다”
피부는 본인의 생활습관을 반영하는 지표 중 하나다.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를 원한다면 충분한 숙면과 수분섭취, 채식 위주의 식단구성 등을 습관화 하자. 특히 수시로 물을 마셔 하루 2리터 이상 수분을 섭취해주면 체내 수분 보유량이 늘어나 촉촉한 피부를 유지하는 데 효과적이다.(사진출처: 키초, bnt뉴스 DB)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리얼체험] 훈남’들이 써봤다! 아이소이 ‘퍼펙트 맨 올인원 에센스’ ▶ [뷰티신상] 피부를 채워주는 ‘슈퍼 파워’ 아이템 ▶ [기자체험기] 네이처리퍼블릭 ‘진생 로얄 실크 워터리 크림’ 품평 ▶ [뷰티이벤트] 참여하고 싶은 프로모션 ▶ 네이처리퍼블릭에서 추천한 5월의 선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