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람 기자] 날씨는 따뜻해져만 가는데 휑하게 비어버린 정수리에 한숨을 내쉬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는 건조해진 봄 날씨와 미세먼지, 황사와 같은 외부적인 요건은 물론 업무나 학업에 지친 각종 스트레스의 내부 요건까지 탈모에 적합한 환경을 제공했기 때문.
중년층의 전유물로만 여겨졌던 원형 탈모가 최근에는 젊은 층 사이에서는 물론 학생들에게까지 발발하고 있어 사회 이슈로 대두되기도 한다. 이에 따라 각종 헤어 및 스캘프 케어 제품 시장이 그 범위를 넓혀가고 있지만 예방이 아닌 사후 확실한 개선에는 전문가의 손길이 불가피 하다.
원형 탈모의 내, 외부의 근본적인 파악 및 체질에 따른 두피 상태 체크 없이 무조건 적인 제품 사용은 자칫 무용지물이 될 수 있다. 전문가의 조언과 탈모 진행 상태를 체크해 꾸준한 관리 및 홈 케어를 실시해 볼 것.
▶ 스트레스성 탈모관리 (스트레스성 뉴트리맥스)
스트레스성 탈모는 특정 부분의 머리카락이 탈모가 되는 자가면역질환으로 정신적 스트레스, 자율신경의 변성, 호르몬 분비 이상, 말초신경의 이상 등이 관계된 유발 인자로 발생하기 쉽다. 스트레스가 심하면 혈관을 수축시키고 근육긴장으로 혈액, 림프순환 장애를 받아 모금으로의 영양공급을 불량하여 부분 원형탈모 형태로 나타난다.
초기에 대부분 동전만한 크기의 원형탈모지만 다발성 원형탈모로 전개되기도 한다. 증상이 심하지 않을 경우 2, 3개월 후면 자연 치유가 가능하나 증상이 심할수록 치유가 곤란하고 다시 재발할 확률이 높다.
장기간 방치할 경우 머리가 나지 않거나, 다발성 원형탈모로 전이될 수 있으므로 초기에 전문가의 조언을 받는 것이 좋다.
▶ 헤솔 두피클리닉스 임상 실험
헤솔 두피클리닉스에서는 게재된 사진과 같이 남성과 여성에게서 일어나는 원형 탈모의 개개인에 맞는 프로그램에 따라 안전성, 유효성, 기술성, 전문성 높은 한국형 두피탈모 관리 시스템으로 그 효과를 입증했다.
또한 탈모관리 프로그램을 71% 할인된 가격으로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할인 혜택은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 중이며 쿠폰 다운로드 후 전국 8개점 중 원하는 지점에 예약 후 이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두피 정밀 검사를 무료로 받아볼 수 있으며 두피 딥클렌징 관리 75%할인, 문제성두피관리 71%할인된 저렴한 금액으로 받을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와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사진제공: 헤솔)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인피니트H-팬텀 한해, 화보 속 반전 매력 ‘시선 집중
▶ 낭만적 사랑을 꿈꾸는 영화, ‘비포 선라이즈’ 그리고 90년대 유럽 패션
▶ 캐주얼과 포멀의 경계를 넘나드는 ‘맥코트’ 활용법
▶ 올 봄, 실패하지 않는 패션 아이템은? ‘데님’
▶ “이 구역의 패션왕은 나야” 유인나 VS 서인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