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미인으로 가는 지름길 ‘팩’

입력 2015-02-13 11:10


[김민서 기자] 누구나 부러워하는 피부를 가지고 싶다면 ‘팩’에 주목하자.



최근 내로라하는 피부 미인들이 꼽는 자신만의 피부 관리법에 항상 언급되는 것이 있다. 바로 팩. 팩은 단시간에 피부에 풍부한 영양분과 수분을 공급해 주어 여성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일상생활 속에서 받는 스트레스와 주위 환경으로부터 지쳐있는 피부를 위해 규칙적으로 팩을 사용해 관리 해보자. 이전보다 훨씬 좋아진 피부를 확인할 수 있을 것 이다.



☞ 나에게 맞는 팩 고르기



시중에는 다양한 종류의 팩이 출시되어 있다. 그 사용법과 쓰임에 따라 나누어져 있으니 팩을 이용한 피부 관리 전 사용법을 숙지하는 것이 좋다.



마스크팩

마스크팩은 화장수나 에센스와 같은 미용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다. 얼굴에 마스크팩을 올려두고 일정시간이 흐른 뒤 떼어내면 되고 남아있는 에센스는 손으로 톡톡 두들겨 흡수시켜 준다.



저가에서부터 고가까지 그 종류가 다양하게 분포되어 있으니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춰 골라 사용하자.



워시 오프 팩

워시 오프 팩은 각종 영양분이 피부 속으로 즉각적으로 스며들어 촉촉하고 매끄럽게 만들어 준다. 이는 각질 등이 심한 건성 피부에 사용하면 좋다.



얼굴 전체에 팩을 골고루 펴 바른 뒤 가볍게 마사지하듯 문질러주면 혈액순환도 활발해져 트러블 완화에 좋다. 적정 시간이 지난 뒤 미온수로 깨끗하게 씻어내면 된다.





슬리핑 팩

슬리핑 팩은 특히 바쁜 현대인들이 사용하기 좋은 팩으로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활용해 피부를 관리할 수 있다.



청결한 세안으로 메이크업 잔여물과 노폐물을 제거하고 간단한 기초케어로 피부를 진정시켜 준다.



다음으로 젤 또는 크림 타입의 슬리핑 팩을 얼굴 전체에 골고루 도톰하게 발라주고 잠들면 끝. 이는 각종 영양크림과 에센스를 발라야하는 번거로움을 줄여주고 숙면을 취하는 동안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더해준다.



평소 피부톤이 칙칙하고 생기를 잃었다면 슬리핑팩으로 일주일에 두 세 번 꾸준히 관리해보자. 한결 화사하고 매끄러워진 피부를 확인할 수 있을 것 이다.



필 오프 팩

일정 시간이 지나 팩이 건조되면 잔여물을 떼어내는 타입의 필 오프 팩. 이는 촉촉한 수분감 부여와 함께 노폐물 제거 능력이 뛰어나다.



따라서 블랙헤드, 화이트헤드 고민이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면 좋다. 피부에 자극이 다른 팩에 비해 강하므로 피부가 예민한 사람은 피하는 것이 좋다.



☞ 에디터가 추천하는 미용 팩!





1. 문샷 메이크업 레디 마스크 빠른 수분공급과 활성 영양 성분이 피부에 생기를 주고 젤 크림의 특별한 제형이 쉽게 흡수되어 우수한 밀착력을 위한 메이크업 레디 마스크.

2. 프레쉬 로즈페이스 마스크 장미 꽃잎과 로즈워터가 함유되어 있어 피부에 보습 및 토닝 효과를 제공해 주는 독특한 젤 포뮬러의 수분충전 마스크.

3. BRTC 바이탈라이저 화이트닝 슬리핑 팩 잠자는 동안 피부에 비타민을 꽉 채워 투명한 피부로 가꿔주는 화이트닝 슬리핑 팩. 비타민E 캡슐 및 10가지 비타민 10%와 비타민 나무열매 추출물 10%가 함유된 크림 타입의 슬리핑 팩으로 생기를 잃고 칙칙한 피부를 환하고 맑게 가꾸어 준다.

4. 더페이스샵 흑효모오곡 필오프팩 각질과 노폐물을 부드럽게 제거하여 매끈하고 생기 있는 피부결로 가꾸어준다.

(사진출처: BRTC(비알티씨), 문샷, 프레쉬, 더페이스샵,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 [리얼체험] 전문직 여성 품평기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인텐시브 트리트먼트 로션’

▶ [헐리우드★ 메이크업] ‘프렌즈’의 히어로, 제니퍼 애니스톤

▶ 관광객 필독! 한국에 오면 꼭 사야 하는 것?

▶ 2015 S/S 메이크업 트렌드 by 맥(MAC)

▶ 밤마다 고생하는 우리아이 ‘아토피 피부 트러블’ 잠재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