짚, 2014년 글로벌 100만대 넘겨

입력 2015-01-09 10:38
FCA가SUV 브랜드 짚이 2014년 글로벌 판매량 100만대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FCA코리아에 따르면 지난해 짚의 글로벌 판매는 2013년 대비 39% 증가한 101만7,019대를 기록했다. 이는 2010년부터 2014년까지 5년 연속 증가한 수치로, 한국의 경우 전년대비 868대가 늘어 26.5%(4,162대)의 성장을 기록했다.FCA코리아 파블로 로쏘 대표는 "2014년 짚의 글로벌 판매 100만대 돌파는 가장 최근 출시된 중형 SUV 체로키가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고 그 성능을 인정받은 것"이라며 "한국에서도 체로키 출시 이후 그랜드 체로키 등 다른 제품의 판매가 동반 상승하는 등 짚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고 소감을 전했다.한편, FCA코리아는 올 하반기 소형 SUV 레니게이드를 출시해 소형에서 대형에 이르는 짚의 풀 라인업을 갖출 계획이다.







안효문기자 yomun@autotimes.co.kr▶ 자동차 공임비 공개 첫날…"어디서 확인하죠?"▶ 2015 북미오토쇼, 디트로이트 달굴 신차는?▶ 기아차, 1,040-1,455만원 모닝 부분변경 출시▶ [기획]자동차 내수전망④-르노삼성차 '2년차 징크스 극복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