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가 기업문화홍보 홈페이지를 새로 선보였다.27일 회사에 따르면 새 홈페이지(pr.kia.com)는 '디자인을 통한 공감의 확산'을 목표로 만들어졌다.최근 디지털 환경을 반영해 휴대기기에 최적화된 디자인을 구현, 보다 많은 사람들이 쉽고 편하게 회사 정보를 경험하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해당 사이트는 '나우(Now)', '와우(Wow)', '쇼(Show)', '컴퍼니(Company)' 등의 메뉴로 구성됐다.현재 모습을 담은 '나우'는 브랜드 정체성, 캠페인, 오감 브랜딩을 비롯해설립부터 지금까지 제품과 광고 등 성장 발자취를 담았다. 여기에 글로벌 생산공장(소하리, 화성, 광주, 중국, 슬로바키아, 미국)의 제조 공정과 실제 제작 현장을 동영상으로 공개했다. 이밖에 국내 공장 견학을 신청하는 메뉴도 마련했다.'와우'는 디자인 방향성과 연구개발 성과, 신기술 등 R&D 관련 콘텐츠와 친환경 경영 정책 자료 등을 볼 수 있다. '쇼'는 20대 문화체험 프로그램 '기아 서프라이즈 위크엔드', 어린이 교통안전 프로그램 'S.L.O.W' 캠페인, 캐릭터 '엔지(Enzy)와 친구들' 소개 등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젝트 관련 정보를 담았다. '컴퍼니'는 회사 연혁과 수상내역, 경영철학과 CI, 사회책임경영 등 회사 소개와 함께 각종 재무재무 정보를 제공하는 IR 관련 항목을 제공한다.기아차는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소비자와 더 가까이 소통할 수 있는 매개체로서 사이트를 적극적으로 활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아름기자 or@autotimes.co.kr▶ 현대차, LF쏘나타 하이브리드 효율은 ℓ당 18.2㎞▶ 시트로엥 C4 피카소, 형님만한 아우 될 수 있을까?▶ [카좋다]자동차산업연구소 박홍재 소장, "자율주행차는 시대적 필연"▶ [모터쇼]중국도 SUV 열풍, 광저우 찾은 화제의 차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