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집중호우와 태풍 등 자연재해로 인한 수해 지역에 특별점검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이번 서비스는 자연재해로 피해를 입은 소비자를 지원하는 차원이다.수해 지역에 긴급지원단을 투입하고 직영 서비스센터와 블루핸즈에서 서비스를 실시할 예정이다.회사는 피해차의 엔진과 변속기,전자제어시스템 및 전기장치 등에 대해 무상점검을 제공하고, 즉각 조치가 곤란한 차는 전국 직영 서비스센터와 블루핸즈 등으로 입고를 안내한다. 또한 현대모비스와 공동으로 직영 서비스센터나 블루핸즈에서 수리를 받는 피해차에 대해 수리비의 최대 50%까지 할인할 방침이다(단, 자차보험 미가입자에 한해 300만원 한도). 이와 함께 수리자에게 최대 10일간 렌터카 사용료의 50%를 지원한다(자차보험 미가입자 대상, 단 영업용차 제외). 수리 완료 후 소비자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 차를 인도해주는 홈투홈 서비스와 세차 서비스도 무상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수해차 소비자가 관공서에서 '수해차 확인서'를 발급받아 제출하면 대체(신차) 구입 시 최대 30만원의 추가 할인혜택을 제공한다.이 외에 무료 세탁 서비스 및 생수·라면 등 기본 생필품도 지원한다.한편, 수해지역 피해차 지원과 관련 문의사항은 고객센터(현대차: ☏080-600-6000, 현대모비스: ☏1588-7278)로 문의하면 된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 수입차, 지역마다 선호 브랜드 달라...BMW 전국 1위▶ [르포]뜨거웠던 송도, 모터 페스티벌 현장 가보니▶ SK엔카, 홈페이지 '엔카몰(encarmall)'로 변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