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팀] 무더운 여름 시즌이 어느새 코앞으로 다가왔다. 해를 거듭할수록 더워지고 있어 무더위에 대한 걱정이 크지만 여름에 가는 여행이야말로 보헤미안의 로망을 자극하기 충분하다. 흔히 속세나 현실의 관습을 무시하고 방랑하면서 자유분방한 삶을 사는 예술가를 보헤미안이라고 일컫는다. 최근 이효리 블로그를 통해 이상순과의 생활 모습이 포착되면서 보헤미안 라이프스타일에 관심이 쏠리고 있는 추세다. 자신이 내키는 대로 여행지를 정하고 이를 통해 자유분방한 힐링을 즐기는 것. 이번 여름에는 보헤미안 라이프스타일을 즐겨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그렇다면 여름 여행을 위해 준비할 보헤미안 패션, 헤어 스타일링에 대해서 알아보자. ▶ 여행을 떠나요!
보헤미안의 어원은 15세기 경 보헤미아 지방의 집시들을 가리키던 명칭에서 유래한다. 보통 현세에는 히피 문화에서 분별되어 나온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자본주의적 화폐경제에 반발한 이들이 자유로운 집단을 형성해 나왔다. 그렇다면 보헤미안 스타일의 여행 방법은 무엇일까. 무엇보다 ‘자유’에 콘셉트를 맞춘 여행 방법이 가장 이에 근접하다고 볼 수 있다. 이를테면 젊은이들의 배낭여행을 꼽을 수 있다. 소정의 여행 자금으로 이곳저곳 방랑하는 여행자라면 보헤미안의 뜻을 이었다고 볼 수 있는 것.흡사 아방가르드 라이프스타일과 비견할만한 보헤미안적 삶은 타인으로 하여금 언제나 부러움의 대상이 된다. 각박한 도시생활에서 벗어나 자유로운 여행을 통해 자신만의 힐링 타임을 가진다면 이보다 더 기억에 남을 여행이 있을까. ▶ 패션으로 완성하는 보헤미안보헤미안의 패션스타일은 히피와 그 맥을 같이한다. 1960년대 말 반전쟁 자유정신을 강조한 히피는 동양적인 무늬가 프린트된 의상 스타일이 주를 이룬다. 무심하게 걸친 옷자락에서 자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것. 이에 히피 스타일이 가미된 보헤미안 룩에는 에스닉한 프린트가 주가된다. 페이즐리 패턴이나 각종 기하학 무늬를 활용한 프린트의 파자마팬츠, 시폰 롱드레스 등은 보헤미안 스타일의 서머룩을 완성시켜준다.
프린트 의상은 매치하는 방법에 따라 다양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슈즈나 브레이슬릿 등 액세서리 역시 나무 소재가 섞이거나 컬러를 다양하게 섞어넣은 스타일이 어울린다. 특히 프린지 장식이 달린 액세서리라면 더할나위 없다. 프린트가 여기저기 포함된 의상은 자칫 올드해 보이는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액세서리와 헤어스타일을 트렌디하게 꾸며볼 필요가 있다. 마지막으로 보헤미안룩을 연출할 때는 몸에 피트 되는 것보다는 루즈한 느낌을 살리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 보헤미안 헤어 스타일물결치는 긴 웨이브 헤어스타일을 기본으로 하는 보헤미안 헤어스타일은 더운 여름 자칫 더위를 배가 시키는 스타일링으로 보일 수 있다. 무엇보다 보헤미안 스타일엔 내추럴한 웨이브 스타일이 잘 어울리지만 더위를 잊기 위해서는 액세서리의 도움이 절실하다. 무엇보다 사랑스럽고 여성스러운 연출이 가능한 긴 웨이브 헤어스타일은 보헤미안 스타일에 가장 잘 어울리는 베이스가 된다. 이때 머리를 부분적으로 땋고 이를 스카프로 두르는 형식으로 스타일링한다면 더욱 시원한 룩을 연출할 수 있으니 알아두자. 좀더 액티브한 스타일링을 하기 위해서는 헤어 컬러에 중점을 두는 것이 좋다. 최근 가수 김태우가 프로듀싱한 신인가수 메건리는 굵은 웨이브 헤어스타일에 밝은 헤어컬러를 매치해 경쾌한 보헤미안 스타일을 완성했다. 하지만 이렇게 보헤미안 스타일로 여름 여행을 떠나면 자외선에 의해 염색한 모발에 손상이 생길 수 있다. 이때 자외선 차단이 가능한 헤어 에센스나 컨디셔너를 사용하면 손상을 최소화할 수 있으니 참고하자.
01 레이블엠(label.m) 컬러 스테이 컨디셔너 하이드로라이즈드 실크와 알로에 바베이드니스 등의 혼합액이 염색된 컬러의 퇴색을 막아준다. 레이블엠(label.m)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UV차단제로 외부 환경에 의한 스트레스 요소로부터 모발을 보호해준다. 02 레이블엠(label.m) 인텐시브 마스크 겨, 목화씨, 시어버터와 아마존 쿠푸아우 성분이 포함돼 손상된 모발 복구에 효과적이다. 모든 모발에 사용 가능하며 열에 의한 손상을 막아준다. 03 아베다 선케어 프로텍티브 헤어 베일 윈터그린, 시나몬 바크에서 추출한 성분들이 모발 손상을 막는다. 인증된 유기농 성분으로 모발을 촉촉하게 유지해준다. 04 폴미첼 컬러 퍼펙트 리컨스트럭티브 트리트먼트 맥아, 식물성 프로틴이 수분을 공급하고 모발을 보호해준다. 머리끝 갈라짐을 방지하고 자외선 차단 기능이 포함돼있다. (사진출처: 토니앤가이, 아베다, 폴미첼, bnt뉴스 DB, KBS2 ‘톱밴드’ 방송 캡처)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김성은&박수진이 먹으면 더 맛있어 보이는 이유?!▶ [★ 다이어트] 황정음-이하늬-홍수아, 건강만점 ‘콩’ 다이어트▶ ‘외유내강 피부를 위한 첫 걸음’ 클렌징 제대로 하는 법▶ 핑크와 오렌지의 매력 “너도 알게 될거야”▶ 여름철 피부트러블, 해결책은 ‘천연 클렌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