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옥 기자] 코스메슈티컬 전문 브랜드 아미코스메틱이 산업통상자원부와 코트라(한국무역진흥공사)가 주최하는 ‘글로벌 비지니스 플라자(GBP) 2014’에 참가해 해외 바이어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았다.4월29일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한 ‘GBP 2014’는 상반기 최대 규모 수출 전시회로 잠재적 바이어 발굴 및 글로벌 강소 기업의 브랜드 인지도 향상, 해외 시장 개척을 원하는 기업 중 20개의 기업만 엄선해 진행됐다.이에 아미코스메틱은 코트라 선정으로 KOTRA 글로벌 브랜드관을 통해 각국의 엄선된 바이어와의 1:1 매칭 상담을 통해 기초 시장조사, 잠재 바이어 발굴, 기존바이어와의 커뮤니케이션 등을 진행했다. 코스메슈티컬 전문 브랜드 BRTC(비알티씨)는 가벼운 사용감과 동시에 피부의 자연스러운 광채를 부여해주는 ‘모찌쿠션 4종’을 선보여 많은 인기를 끌었으며 4단계 안전 솔루션 더마 브랜드 CL4(씨엘포)의 4년에 한 번 열리는 귀한 열매, 진생베리 성분이 함유된 진생베리 라인이 가장 큰 주목을 받았다.또한 자연의 힘을 가득 담은 착한 화장품 퓨어힐스의 베스트 셀러인 프로폴리스 90 앰플(꿀광채 앰플) 및 늘어진 모공 고민을 해결해주는 용암송이 라인이 바이어들의 눈길을 사로잡았으며, 자연과 피부의 본질에 집중한 정직한 브랜드 에센허브는 식물성 콩오일 91.6%가 함유된 딥 클렌징 오일 3종이 관심을 받았다.GBP 2014에 참가한 아미코스메틱의 관계자에 따르면 “이번 GBP를 통하여 바이어들로부터 우수한 제품력을 인정받아 활발한 협상이 진행되었으며 앞으로 해외시장에서의 브랜드 입지를 굳힐 수 있도록 더욱 적극적인 마케팅을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예감] 코스메틱도 이제 ‘블랙라벨’시대▶ ‘10대도 아닌데?’ 울긋불긋 성인 여드름, 확실히 잡자!▶ 2014 ‘다이어트 코드’, 체지방률을 낮춰라!▶ 아기를 위한 화장품, 잘못 선택하면 ‘치명적’▶ 사랑하면 예뻐진다는 말, 사실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