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시트로엥, "DS, 별도 고급 브랜드로 육성할 것"

입력 2014-04-21 16:35
수정 2014-04-21 16:35
프랑스 자동차 기업 PSA푸조시트로엥이 경영 재건의 일환으로 새로운 브랜드를 출범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근 PSA푸조시트로엥에 따르면 이번 새 브랜드 출범은 2014-2018 중기 경영 재건 계획 '백 인 더 레이스(Back in the race)'의 실행 기획으로 마련됐다. 푸조와 시트로엥 브랜드 역할을새로 정립하고, 판매를 보완한 새로운 브랜드를 출범시키는 게 주요 골자다. 이에 따라 회사는 현재 푸조와 시트로엥 이외 시트로엥의 고급차 제품군 'DS'를 분리해 운영하는 방안을 적극 검토 중이다.이어 시트로엥의 경우 저가, 푸조는 대중,DS는 프리미엄 역할로세분화한다. 이와 관련, PSA푸조시트로엥 카를로스 타바레스 CEO는 "백 인 더 레이스 계획과 함께 그룹의 경영 재건을 가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푸조, 2015년 다카르에 다시 나선다▶ 시트로엥, 베이징서 새 DS 발표▶ [시승]아이디어 MPV, 시트로엥 그랜드 C4 피카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