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옥 기자] 코스메슈티컬 전문 화장품회사 아미코스메틱이 ‘2014 볼로냐 국제미용박람회(Cosmoprof Worldwide Bologna)’에 참가했다.2014 이태리 볼로냐 ‘코스모프로프’는 올해로 47회째를 맞이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뷰티 박람회로 화장품, 쥬얼리 전문, 미용 제품 등 전세계 70개국 약 2,300여개의 최고의 브랜드가 참여하는 세계적인 전시회다.이태리 볼로냐에서 4월4일부터 7일까지 4일간 열린 본 박람회는 영국 부츠 업체를 포함한 유럽 30개국 이상의 바이어가 방문했으며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BRTC, CL4, 퓨어힐스, 에센허브 브랜드 모두 박람회 내내 해외바이어 및 관광객들에게 주목을 받았다.특히 4년에 한 번 열리는 풍부한 영양의 귀한 열매 진생베리 성분이 함유된 CL4(씨엘포)의 진생베리 라인은 K-뷰티에 힘입어 한방화장품으로 주목받았으며 BRTC(비알티씨) ‘커버쿠션 4종’은 가벼운 사용감과 오랜 시간 촉촉함을 유지시켜주는 효능으로 국제 바이어들로부터 큰 관심을 끌었다.또한 제주 청정 원료 세 가지 용암송이, 제주 해수, 제주 하수오가 함유되어 있는 퓨어힐스의 용암송이 라인과 꿀벌이 주는 자연의 선물로 피부 건강을 지켜주는 프로폴리스 라인 또한 이목을 집중시켰다. 에센허브의 위치하젤 토너 3종은 위치하젤잎 수가 92.15%가 함유되어 세안 후 위치하젤잎 성분이 피부 보습막을 형성하여 촉촉하고 부드러운 피부결을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는 토너로 이 또한 바이어들의 눈길을 사로 잡았다.2007년 이래로 8년 째 볼로냐 국제 미용 화장품 박람회에 참가하고 있는 아미코스메틱은 이번 박람회를 통하여 브랜드 입지를 굳히고 글로벌 브랜드로 도약하기 위해 더욱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라고 전했다.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유행예감] 코스메틱도 이제 ‘블랙라벨’시대▶ “생얼도 빛난다” 송지효-수지처럼 ‘민낯미인’ 되는 법▶ 전쟁같은 아이 머리 감기기 “방법을 바꿔라”▶ 임산부 ‘튼살’ 관리 “출산 후에도 매끈하게!”▶ 내 남자친구도 ‘훈남’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