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는오는 25일부터 30일까지 서울 코엑스 B2홀에서 '쏘나타 모터쇼'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현대차에 따르면 쏘나타 모터쇼는 7세대에 이르는 역대 쏘나타를 전시, 브랜드의 역사를 소개하는 자리다. 2012년 부산모터쇼 현대차 부스(2,950㎡)보다 넓은 3,300㎡(약 1,000평)의전시공간에서 '헤리티지, 이노베이션, 디자인&디테일, 이모션'이라는 네 가지 주제를 선보인다.'헤리티지 존'은 1세대에서 6세대까지 역대 쏘나타와 함께 출시 당시의 소품을 전시한다.'이노베이션 존'은 쏘나타의 다양한 기술을 '런, 턴, 스톱, 프로젝트'라는 주제로 꾸미며, '디자인&디테일 존'은 디자인과 사운드, HMI 등 감성품질과 신기술을 소개한다. '이모션 존'은 2013 밀라노디자인위크에 전시한 설치작품 '스컬프처 인 모션'을 공개해 신형에 적용한 현대차의 '플루이딕 스컬프쳐 2.0'을체험할 수 있도록 한다. 아울러 세계적 사진작가 로드니 스미스의 작품을 통해 '본질로부터 쏘나타'라는 신형의 컨셉트를 전달할 계획이다.
모터쇼기간중 다양한 소비자 초청행사도 진행한다. 24일토크콘서트 형식의 '쏘나타 모터쇼 오프닝 파티'에는 홈페이지 응모를 통해 선정한 신형 쏘나타 사전계약 소비자 중 30쌍을 초대한다. IT와 패션, 문화 등 다양한 분야의 유명인사도 함께할 예정이다. 26일에는 세계적 자동차 디자인 전문가 6명이 참여해 '글로벌 디자인 포럼 – 감성디자인은 어떻게 소비자와 교감하는가'를 주제로 토론한다. 역시 홈페이지 응모를 통해소비자 30쌍과 디자인관련 학계 관계자 및 자동차 디자인 전공학생 등 총 200명을 초청한다.참여를 원하면홈페이지(www.hyundai.com)에서 20일까지 응모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각 행사별로 소비자 30쌍을 선정, 21일 홈페이지에 공지한다.회사는모터쇼 현장 방문자 중 추첨을 통해 1등 신형 쏘나타(1명), 2등 브라질 월드컵 원정응원 패키지(2명), 3등 하만카돈 사운드스틱(30명), 4등 커피빈 모바일 쿠폰(777명) 등 경품을 증정한다.현대차는 "국민의 삶과 함께 해 온 쏘나타의 역사를 재조명하는 쏘나타 모터쇼가 새로운 공감의 장이 될 것"이라며 "신형의 혁신적 상품성에 주목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 유럽 신차등록 6개월 연속 증가…시장회복 기대▶ 인피니티, 플래그십 하이브리드 세단 내놓나▶ [시승]아우토반에서 진가 발휘하는 포르쉐 파나메라 디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