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혜정 기자] 해외공연 및 한류 컨텐츠 기획하는 ㈜제이유엔터테인먼트(대표이사 김진억)가 새로운 패러다임의 K-POP 비즈니스를 추진하고 있다.필리핀 등 현지에서 그 나라 시장에 맞는 K-POP 시스템을 현지의 파트너와 함께 만들어가는 것이다.현지화에 의한 K-POP을 실질적인 글로벌화로 이루고, 이를 통해글로벌 진출 창구 역할을 하고 있다.K-POP 비즈니스는 필리핀 최대의 공연 인프라 회사인 스마트 아레네따 콜로세움(Smart Araneta Coliseum), MBC와 공동 주최로 진행된다. 2월2일 필리핀 마닐라에서 열리는 ‘MBC DKFC 2’ 공연에 앞서 ‘Dream K-pop Filipino Champion’라는 오디션 프로그램을 마련한 것이다.한편 제이유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기존의 해외시장에 이미 KPOP열풍이 뜨거운 가운데 많은 해외 팬들이 한국 아이돌의 꿈을 키워나가고 있는 것을 알고 있다.하지만 해외 참가자에게 제공할 수 있는 범위 또한 넓지 않다는 점에서 이번 Dream Kpop Filipino Champion은 해외 팬들에게는 새로운 K-POP오디션 프로그램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사진제공: 제이유엔터테인먼트)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