람보르기니가 '우라칸 LP610-4'의 주요 제원을 공개하고 출시를 예고했다. 20일 람보르기니에 따르면 우라칸 LP610-4는 2003년 선보인 가야르도의 계보를 잇는 차세대 제품으로,1879년 알리칸떼에서 투우계 전설로 남은 스페인 투우의 이름을 차용했다.신형은 올해 1월부터 세계 60개 이상의 도시에서 130회 이상의 비공개 사전행사를 통해 VIP 소비자에게 선보인 후 3월제네바모터쇼에서 공개한다.
외관은 가야르도 디자인을 혁신적으로 개선했다.차체는 전면에서부터 콕핏, 후면까지 오직 하나의 선으로 연결되며,측면 유리창은 보석이 박힌것 같은 육각형을 만들어낸다. 또 모든 조명에 최신 LED 기술을 적용, 밤이 되면 더욱 위협적인 존재감을 드러낸다.실내는 철저히 운전자 위주다. 12.3인치 풀컬러 TFT 계기판에 엔진회전수와 내비게이션 맵, 인포테인먼트 기능 등 모든 정보를 제공한다.다양한 화면 구성으로 취향에 맞게 꾸밀 수 있다. 실내 곳곳에 최고급 나파가죽과 알칸타라를 사용했으며, 소비자의 선택에 따라 여러 가지 색상을 조합할 수 있다. 대시보드와 중앙 터널 디자인 역시 운전자 중심으로 꾸몄다.새 하이브리드 섀시는경량화 디자인과 탄소섬유 기술력을 집약했고, 알루미늄을 적절히 배분했다. 덕분에차체 무게는1,422㎏으로,마력 당 중량이 2.33㎏에 불과하다. 엔진은 신형 V10 5.2ℓ 가솔린 직분사를 얹어최고 610마력, 최대 57.1㎏·m의 힘을 낸다.최고시속은 325㎞, 0→100㎞/h 가속시간은3.2초다.스톱&스타트 기술을 채택,유럽 기준 연료효율이 ℓ당 8㎞(복합)에 른다.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290g/㎞로, EU6를 만족한다.
7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 '람보르기니 도피아 프리지오네(LDF)'를장착한 점도 특징이다. 여기에 전자식 4륜구동 시스템을 더했다. 주행모드는 스티어링 휠의 드라이빙 다이내믹 셀렉터를 통해 '스트라다(STRADA), 스포츠(SPORT), 코르사(CORSA)'를 선택할 수 있고, 엔진과 변속, 엔진음, 4륜구동 시스템,ESC 등이 모드에 맞게 변한다.브레이크는 카본 세라믹을 적용했으며, 가변 조향비 시스템인 람보르기니 다이내믹 스티어링(LDS)과 유변학적(magnetorheologic) 서스펜션 댐퍼 컨트롤을 선택품목으로마련했다. 새 차는본사가 위치한 산타가타 볼로냐에서 생산한다. 소비자 인도는 올해 1분기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 [시승]SUV 맞아? 올 뉴 레인지로버 스포츠▶ 수입차, '풀옵션' 지고 '마이너스 옵션' 뜬다▶ 아우디코리아, 해운대 전시장 확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