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뷰티 핫 키워드 ‘스타존(Star-Zone)’

입력 2014-01-15 09:20


[송은지 기자] 2014년 가장 핫 하게 주목받고 있는 뷰티 키워드는 ‘스타존(Star-Zone)’이다.

‘스타존’이란 동안이 되기 위해 필수적으로 관리해야 할 얼굴의 5가지 핵심 부위를 일컫는 용어. 웃을 때 주름이 생기는 양쪽 눈꼬리와 입가의 팔자주름, 이마 사이의 미간 주름까지 동안 케어의 핵심이 되는 표정 주름을 어우르는 신조어로 2014년 뷰티 업계에서 가장 각광받고 있는 키워드다.

이에 ‘스타존’이라는 용어를 처음 제안한 국내 코스메틱 브랜드 미즈온이 2014년 동안 피부를 꿈꾸는 많은 이들을 위해 스타존 케어에 관한 유용한 뷰티 팁을 소개한다.

스타존 케어, 왜 필요할까?



tvN ‘꽃보다 누나’를 통해 더욱 거세진 꽃중년 열풍, 동안 열풍과 함께 스타존의 중요성이 부각되었다. 스타존에 속하는 눈가, 미간, 입가 주름을 소홀히 관리할 경우 본인의 실제 나이보다 더 나이 들어 보인다는 인상을 줄 수 있으므로 동안으로 거듭나기 위해 스타존 케어는 필수.

이미 생긴 주름을 시술 없이 팽팽하게 펴기란 불가능 하지만 꾸준한 스타존 케어가 밑바탕 되면 주름이 깊어지는 것을 막고 탄력 있어 보이는 동안 피부로 거듭날 수 있을 것이다.

팽팽한 스타존을 만드는 방법은?

방법 1 건강한 생활 습관을 들여라



아무리 좋은 화장품으로 피부 관리를 한다 해도 건강한 생활 습관이 밑바탕 되지 않으면 아무 소용없는 법. 피부를 건강하고 탄력 있게 만들기 위해 본인의 평소 생활 습관을 체크해 보자.

주름을 유발하는 가장 큰 원인은 피부 내에 수분이 부족해서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성인 기준 하루 2리터 정도의 물을 섭취해 줄 것. 이때 한 번에 다량의 물을 마시기보다는 수시로 조금씩 나누어 섭취하는 것이 좋다.

여기에 올바른 수면 습관을 들이자. 베개가 너무 높은 경우 목주름과 목 디스크 등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적당한 높이의 베개를 선택하고 하루 6시간 이상 숙면을 취해주자. 충분한 숙면은 피부재생을 촉진시키므로 동안 피부 유지하고 싶다면 의무적으로라도 잠을 청할 것.

또한 식습관을 채식 위주로 건강하게 바꾸고 술이나 담배, 인스턴트 음식 등 누구나 알고 있는 건강에 해로운 습관은 자제해야 체력뿐만 아니라 피부까지 건강해질 수 있다.

방법 2 4계절 자외선차단제를 애용하자



자외선은 피부노화를 촉진시키는 주범. 많은 사람들이 여름에만 자외선차단제를 사용하곤 하는데 자외선은 계절과 상관없이 늘 피부를 위협하고 있으므로 자외선차단제 사용을 소홀히 하지 말자.

선크림, 선젤, 선스틱 등 본인의 기호에 맞는 타입의 자외선차단제를 선택한 후 외출 30분 전 발라주자. 자외선차단제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효과가 떨어지므로 3시간에 한 번 정도 덧발라줘야 자외선차단 효과를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할 것.

방법 3 스타존에 최적화된 스킨케어로 집중 관리하라



팽팽한 스타존을 만들고 싶다면 동안피부 관리에 최적화된 성분을 사용해 관리하자. 동안피부 관리, 안티에이징에 가장 효과적이라 알려진 성분으로는 ‘불가사리’가 대표적이다.

‘바다의 별’이라 불리는 불가사리의 몸은 대부분 수분과 칼슘, 콜라겐을 다량 포함하고 있는 단백질 성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같은 불가사리 성분이 함유된 화장품을 사용해 피부를 관리하면 손쉽게 동안피부에 필요한 요소들을 복합적으로 케어 할 수 있을 것이다.

동안 피부로 거듭나기 위해서는 주름과 미백, 볼륨, 수분, 재생력 5가지 요소가 복합적으로 작용해야 한다. 불가사리는 잘라도 다시 살아나는 특유의 강인한 생명력을 갖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복합적인 요소들을 동시에 케어 하기 제격.



01 리터닝 스타피쉬 크림 02 리터닝 스타피쉬 아이크림 03 리터닝 스타피쉬 바이오 마스크

특허 출원까지 받은 불가사리 추출물 성분이 70% 함유된 미즈온의 ‘리터닝 스타피쉬 크림’을 이용해 관리해 보자. 보다 집중적인 관리를 원한다면 미즈온 리터닝 스타피쉬 아이크림을 1차로 사용한 후 리터닝 스타피쉬 크림을 발라 스킨케어를 마무리해주면 된다.

여기에 스타존 케어에 최적화 된 불가사리 모양의 마스크 팩인 리터닝 스타피쉬 바이오 마스크, 일명 미즈온 불가사리 마스크 팩을 일주일에 2~3회 정도 사용해 집중 관리하면 더욱 완벽한 동안피부 관리가 가능하다.

한편 코스온에서 전개하는 미즈온은 기초부터 색조까지 전문 연구진이 개발한 우수한 품질의 제품들을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며 뷰티 블로거들의 폭발적인 지지를 받고 있으며 철저한 품질검사를 마친 성분만을 사용하여 건강하고 안전한 화장품이라는 이미지로 사랑받고 있는 브랜드다.

(사진출처: 미즈온, bnt뉴스 DB)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예감] 100만원대 시술을 집에서

▶2014년 갑오년 말띠★ 뷰티 포인트

▶뷰티 월동 준비 “다섯 가지만 기억 하세요”

▶‘별그대’ 전지현-유인나의 결점 없는 뽀얀 피부 “비법이 뭐야?”

▶[K-beauty in 파리] ‘K-뷰티 마니아’ 파리지엔느들의 피부 관리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