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스키 시즌?” 온라인몰, 스키장 오픈에 스키&보드용품 ‘불티’

입력 2013-11-25 11:30
[윤희나 기자] 휘닉스파크 스키장을 시작으로 용평리조트, 하이원리조트 등 대표 스키장들이 개장을 하면서 본격적인 스키시즌이 시작됐다. 최근 스키와 스노보드가 겨울 스포츠로 자리잡으면서 관련 의류 및 용품의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 특히 온라인을 통해 구매가 늘어나고 있다. 이는 장기적으로 봤을 때 장비를 대여하는 것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기 때문. 인터파크, G마켓, 옥션 등 대표 온라인 쇼핑몰의 경우 11월들어 스키 의류 판매량이 전년 대비 두 자릿수 이상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인터파크는 11월12일부터 18일까지 1주일간 스키 및 스노보드 용품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전주대비 9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스키 의류 판매량은 같은 기간 대비 67%, 스키 플레이트와 바인딩 등 장비 판매량은 52% 늘었다. 보드 의류와 장비 또한 같은 기간동안 각각 87%, 92% 판매량이 증가했다. G마켓은 같은 기간동안 일주일동안 스키 의류 판매량이 108%, 스키 장비는 75% 증가했으며 보드 의류는 64%, 보드 장비는 11% 늘었다.또한 옥션 역시 11월 초반 일주일동안 스키/보드 용품 판매량이 전주 대비 135% 증가했다. 11번가는 같은 기간동안 전주 대비 300% 신장했다. 인터파크 쇼핑 스포츠레저팀 남효석 과장은 “스키와 보드는 매년 시즌이 돌아오기 때문에 직접 장비를 구입하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스키, 보드 의류 구매전 체형과 셀루엣, 방수 기능을 확인해야하며 평상시에도 입을 수 있는 디자인이 인기가 좋다”고 설명했다. (사진제공: 인터파크)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올 겨울, 여성미 더한 ‘매니시룩’이 대세!▶김우빈 “뭘 또 이렇게 옷도 잘 입어, 설레게”▶“너무 추워!” 찬바람 막아줄 임부복 아이템?▶시청률의 제왕, 이승기 “스카프 휘날리며”▶패셔니스타가 빠진 ‘겨울 아우터’ 베스트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