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매 3만4,582대, 매출 8,375억, 당기순이익 15억쌍용자동차가 지난 3분기 내수 15,358대, 수출 1만9,224대(CKD 포함) 등 3만4,582대를 판매해 8,375억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밝혔다. 또한 영업이익은 7억원, 당기순이익의 경우 15억원을 기록, 2분기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31일 쌍용차에 따른 매출 개선은 코란도 제품군의 판매 증가에 기인했다. 특히 지난 8월 출시한 뉴 코란도 C의 판매가 전년동기 대비 19% 이상 증가하는 등 실적을 이끌었다. 이에 따라 3분기 내수 판매는 지난해 같은 기간 29% 늘어났다. 이에 따른 올해 누적 판매는 지난해와 비교해 32.3% 상승했다. 수출 역시 전년 3분기 대비 12.2%, 올해 누적은 14% 이상 성장했다.판매가 늘자 재무 구조도 개선됐다. 3분기 7억원의 영업이익을 달성, 2분기 연속 흑자를 이뤄낸 것. 3분기 누계 영업 손실은 136억원으로 나타나, 전년 667억원과 비교해 79% 이상 감소했다. 쌍용차 이유일 대표이사는 "판매 증가세에 힘입어 2분기 연속 흑자를 실현했다"며 "뉴 코란도 C의 글로벌 판매 확대 등 영업력 강화를 통해서 회사의 재무 구조를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 아반떼 디젤, 미풍인가? 태풍인가?▶ [시론]현대차, PYL에 대한 상반된 시선▶ [기자파일]드라마 속 수입차, 광고 효과 있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