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철 수분크림 하나로 여드름 피부 관리하기

입력 2013-10-02 10:44


[송은지 기자] 최근 들어 20~30대에 좁쌀여드름, 화농성여드름 등의 성인여드름과 뾰루지 등의 피부트러블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흔히 여드름이라고 하면 사춘기에 호르몬 분비로 나타나는 것이라고 여겨졌지만 요즘은 지나친 스트레스, 화장품 과다사용, 외부환경 등이 원인이 되어 나타나기도 한다.

청소년기의 여드름과는 달리 성인여드름은 한 번 생기면 잘 없어지지 않는다. 또한 피부재생 능력이 떨어지는 성인의 경우에는 조기에 여드름치료를 하지 않으면 여드름흉터나 여드름자국이 남게 되는 경우가 많다.

성인여드름은 사춘기 때처럼 잠깐 생겼다고 시기가 지나면 사라지는 여드름이 아니기 때문에 여드름 피부 관리를 하지 않으면 지속적인 피부트러블이 계속 이어질 수도 있다.

성인여드름이 생기는 가장 큰 이유는 스트레스와 진한 메이크업이라고 할 수 있다. 여드름 성 피부가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피지분비량이 많아지는데 클렌징을 꼼꼼히 하지 않는다면 화장품에 함유된 유분이나 메이크업잔여물 등이 모공을 막게 된다.

이로 인해 피부에 공급되는 산소량이 줄어들어 화농성여드름, 좁쌀여드름 등의 성인여드름을 유발하게 된다.

또한 매일 얼굴을 맞대고 있는 베개와 이불을 깨끗이 세탁하는 것과 무심코 얼굴로 가져가게 되는 손을 청결하게 유지하는 것도 성인여드름을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는 방법이 된다.

베개나 이불 그리고 우리 하루 동안 많이 사용하는 손에는 쉽게 세균에 노출 될 수 있으므로 그 세균들이 성인여드름이 생기는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항상 청결을 유지하는 습관을 가지도록 해야 한다.

소 잃고 외양간 고쳐봐야 소용이 없다. 성인여드름이 발생되고 나서 뒤늦게 성인여드름 치료하는 것보다는 성인여드름의 원인을 잡아 화농성여드름, 좁쌀여드름 등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좁쌀여드름, 화농성여드름과 같은 성인여드름도 피지선에 의해 생기므로 청결이 우선이다. 세안을 할 때 자극을 주지 않고 미지근한 물에서 차가운 물 순으로 세안을 한다. 가벼운 클렌징로션이나 클렌징오일로 미리 메이크업을 제거한 뒤에 여드름폼클렌징, 여드름클렌징폼 등의 여드름 전용 폼클렌징을 이용해서 이중세안을 해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TS아크네폼클렌저는 트리클로산과 고삼추출물을 함유한 여드름예방 의약외품으로 식약처로부터 인증 받은 제품으로 여드름예방에 효과적인 여드름 폼클렌징이다.

또한 세안 후에도 피부 당김 없이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시켜줄 뿐만 아니라 민감한 여드름 성 피부에 부드럽게 작용해 피지제거, 각질제거, 노폐물제거에 효과적이다.

여기에 파라벤, 벤조페논, 페녹시에탄올 등 화장품유해성분을 무첨가하여 화농성여드름, 좁쌀여드름 등의 성인여드름으로 고민하는 사람들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자신의 피부타입을 정확히 아는 것도 중요하다.

20대 이후에는 대부분 피지 분비가 감소하기 때문에 건조해지고 각질이 일어나 자신의 피부를 건성으로 착각하는 경우가 많은데 성인여드름이 있는 사람들의 대부분은 수분이 적고 피지가 많아 유분기가 많이 함유된 화장품은 피하는 것이 피부트러블 예방에 도움이 된다.

여드름 피부 관리에 가장 중요한 것은 자신의 피부타입을 정확하게 아는 것이다. 20대 이후에 성인여드름이 발생했다면 피지 분비가 감소하면서 건조해지고 각질이 자주 일어날 수도 있는데 이를 건성피부로 오해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성인여드름을 가진 사람들의 대부분은 수분이 적고 피지가 많아 피부 번들거림이 있기 때문에 유분이 적은 제품을 선택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다.

여드름피부에 수분공급에 효과적인 수분크림으로 1960NY(나인틴식스티뉴욕)의 인텐시브 리바이탈 크림은 수분재생크림으로 피부에 수분보호막을 형성하여 피부를 보호해 준다.

수분공급에 탁월한 세라마이드 성분과 피부재생, 콜라겐 생성 촉진에 도움을 주는 마데카소이드 성분이 피부 장벽을 강화시켜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여드름수분크림이다.

또한 인텐시브 리바이탈크림은 환절기 건조한 피부에 촉촉한 보습막을 형성해 여드름피부를 진정시켜주고 보호해주어 부드럽게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어준다.

20대 이후에 발생하는 좁쌀여드름, 화농성여드름 등 성인여드름은 쉽게 사라지지 않으면 여드름피부 관리에 소홀하게 되면 여드름흉터나 여드름자국이 생긴다.

그렇기 때문에 성인여드름이 생겼을 때는 초기 대처를 신속히 해 여드름자국이나 흉터가 생기지 않도록 예방하는 것이 좋다. 물론 가장 중요한 것은 성인여드름이 생기거나 악화되지 않도록 관리하는 것이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미리 만나는 F/W 아이 메이크업 트렌드

▶[유행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블랙헤드 없애는 법?” 해답은 ‘모공 관리’에 있다

▶건조한 가을 피부 관리법, 포인트는 ‘○○’다

▶환절기에 ‘민감성 피부’를 지키는 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