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미선 기자] 검증되지 않은 잘못된 피부관리는 건강했던 피부에 오히려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는 경우도 있다. 올바르지 않는 클렌징 정보와 스킨케어 관련 상식이 유포되고 있는 사이 어쩌면 우리 피부는 점차 병들어 가고 있는지도 모른다.
그렇다면 정보의 홍수 속에서 과연 우리는 무엇을 어떻게 잘 선택하여 활용할 수 있을까. 가장 합리적인 선택은 바로 전문가나 스페셜리스트의 조언을 들어보는 것이다.
피부관련 전문가로 다수의 피부고민 및 상담을 맡아온 리스킨 에스테틱의 설성진 전문의를 직접 만나 그 동안 우리가 잘못 알고 있던 피부상식 몇 가지에 대해 물었다. 최근 많은 이들이 갖고 있는 피부고민은 무엇이고 추천 피부관리법은 무엇인지 그리고 특히 환절기에 효과적인 집중케어법까지 함께 살펴본다.
최근 고객들의 주요 피부고민은 무엇인가
여름 내 손상되고 지친 피부를 진정하고 본래의 피부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바캉스 후 케어인 AVC(After Vacation Care)가 관심을 끌고 있다. 특히 내리쬐는 자외선에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고 각종 피부질환을 예방하기 위한 단계별 피부 관리법과 색소 침착 치료에 대한 관심이 늘고 있다.
흔히 잘못 알고 있는 피부상식에는 무엇이 있나
자외선 차단제는 여름에만 바른다? (X)
대부분 여름이나 야외활동이 많을 때에만 자외선차단제인 선크림을 발라주는 사람들이 많은데 이는 잘못된 상식이다. 날씨가 좋은 날 뿐만 아니라 흐린 날, 비오는 날, 심지어 실내에만 있을 때도 선크림을 수시로 챙겨 발라주는 것이 좋다.
지성 피부는 아침에도 이중세안을 해야한다? (X)
피지와 유분기 때문에 고민인 지성 피부타입을 지닌 이들은 아침에도 이중세안을 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아침부터 클렌저를 이용한 세안을 할 경우는 보습력이 약화되어 오히려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다. 노폐물만 제거할 수 있도록 가볍게 세안을 마치는 것이 좋다.
여드름 피부에는 아무것도 바르지 말라? (△)
트러블이나 여드름 피부는최대한 접촉과 자극을주지 않는 것이 좋다. 다만아무것도 바르지 않을 경우에는피부가 더욱 건조하게 되어피부손상 및 노화에영향을 줄 수도있다.이와 같은 경우 오일 프리 제품을사용해유수분 밸런스를맞추어 피부를 회복시키면 좋다.
환절기 추천 피부관리법이 있다면
피부를 관리할 때는 모든 피부타입을 통틀어 ‘클렌징과 보습’이 가장 중요하며 야외 활동 시에는 자외선 차단제를 꼭 발라주는 것이 좋다. 이와 함께 피부를 더욱 건강하게 관리하기 위해서는 올바른 생활습관도 개선도 병행하도록 하자.
생활 속 가장 쉽게 실천할 수 있는수칙 중 하나는 바로 수분 보충을 위해 물을 마셔주는 것이다. 수분 보충을 위하여 하루 2L 상의 물을 마셔주는 것이 좋으며 실제로 물 많이 마시기는 피부 좋은 연예인들의 피부 관리법으로도 널리 알려져 있다.
특히 실내 활동이 많은 직장인들의 경우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기 쉽기 때문에 더 많은 수분섭취를 필요로 하므로지속적으로 수분 섭취를 하도록 하며 물을 마셔줄 때에는 냉수보다는 미지근한 물을 수시로 마시는 것을 추천한다.
피부관련 시술 vs 홈케어, 어느 쪽이 더 중요한가
결론부터 말하자면시술과 홈케어를 병행하는 것이시너지 효과로 인해피부건강에 효과적이다.피부관리실이나 에스테틱에서의전문적인 시술 및 관리로 즉각적인 피부 개선효과를 볼 수 있지만이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꾸준한홈케어가 필요하다.
전문 에스테틱에서 사용하고 있는 제품을 이용하여 집에서도 쉽게 관리하는 방법도 있다. 리스킨 에스테틱의 경우 관리에 사용되고 있는 제품들이 모두 온라인 쇼핑몰이나 오프라인 숍
을 통해 시중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어서 에스테틱 관리 이후에도 직접 구입하여 셀프 홈케어가 가능하다.
클렌징, 각질, 스킨케어 등의 전문적인 단계별관리 프로세싱을참고하여유효 성분이다량 함유된기능성 제품으로지속적인 관리를 한다면건강한 피부관리에 도움이 된다.특히 안티에이징과 보습, 화이트닝, 주름 개선에 탁월한 기능성 화장품을 사용하면 손상된 피부를 가꾸는 데 더욱 효과적이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기다렸다! 엑소(EXO) 스타일 전격분석
▶‘환절기 목욕법’이란 이런 것
▶여신(女神)의 조건
▶‘3세대 청순미인’ 문채원 메이크업 따라잡기
▶명품거리 속 입소문 난 ‘리스킨 에스테틱’ 방문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