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리얼 쿠페' K3 쿱, 연 7,000대 이상 판매할 것"

입력 2013-09-10 18:20
기아자동차는10일 경기도 파주 헤이리에서 K3쿱의 미디어 시승회를 개최했다.이 자리에서 기아차 국내 마케팅실장 서춘관 상무는 "K3 쿱은 역동적인 주행성능과 스포티한 스타일을 합리적으로 제공하는 '리얼 쿠페'"라며 "국내 쿠페시장을 열었던 포르테 쿱에 이어 연간 7,000대 이상 판매할 것"이라고강조했다. 그는 또 "역동적인 주행을선호하고, 개성 표출을 열망하는 25~32세 미혼 남성이 주 타깃"이라며 "33~39세 젊은 감성을 보유한 남성을 서브 타깃으로 삼았다"고 덧붙였다. 다음은 임원진과의 일문일답.







-국내 쿠페시장이 작은데 K3 쿱에 대한전망은."(서춘관 상무)포르테 쿱의 디자인은 내외부적으로 호평받았다. 그러나인테리어와 성능이고객 기대에 부흥하지 못해 쿠페시장을 넓히는데 제약이 있었다. K3 쿱을 개발하면서 이런 면을 보완하도록 공을 들였다. 쏘울이나 벨로스터 등을 보면세단이 아니어서 준중형시장 규모에 비해 판매대수가 매우 적다. K3 쿱은 쿠페시장을 리드하면서 파이를 키워 나갈 것이다"-쿠페는 서스펜션 등 기술적으로 보완해야 할 점이 많다. K3와 기술적으로 다른 점은."(국내상품팀 이종석 차장)타이어 접지력 향상을 위해 서스펜션을 튜닝했다, 또 제동력을 높이고자 터보 차종은 앞바퀴디스크를 16인치로 키웠다, K3는 완전한 쿠페라기보다 쿠페형 스포티 세단이다. 고성능을 즐기는 소비자에게 만족감을 줄것으로 기대한다"-아반떼 쿠페와 충돌이 불가피하다. 차별화된 전략은."(서 상무)아반떼 쿠페는 2.0ℓ 엔진을 얹어 K3 쿱과 배기량에 차이가 있다. K3쿱의가장 큰 장점은 터보 엔진이다.디자인 차원에서도 차별성이 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외향적인 면에서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소비자의 현명한 판단이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K3 쿱의 판매를 늘릴수 있는실질적인 요소는."(서 상무)'리얼 쿠페'라는 수식어를 붙일 때 정말 K3 쿱이 '쿠페'다운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인가 고민했다. 생각 끝에 과감히 '리얼 쿠페'라는 이름을 붙였다. 외관 디자인에서 굉장히 스포티함을 강조했다. 또 터보 엔진이 뿜어내는 204마력의 성능은 2,500㏄ 배기량에서나 나올 수 있는 수치다. 진정한 마니아들이 열광할 것이라 믿는다"-캘리퍼와 쇼크업서버 등이 튜닝시장에서 많이 팔리고 있다. '리얼 쿠페'라면 개인 튜닝이 필요없다는 뜻인지."(서 상무)터보차의 기본 트림은 튜닝을 염두에 둔 소비자를 위해 출시했다. 기아차는 현대차와 달리 튜닝상품을 따로 팔고 있지 않다. 향후 K3 쿱의 튜닝시장이 기본 판매대수에 따라 어떻게 변화할지 지켜 보고 있다"-K3 쿱의 수출계획은."(준중형EPM 윤성훈 연구원)1.6ℓ 엔진은 국내와 동시에 해외에 출시한다. 터보 엔진차는 북미에 10~11월경 내놓을 예정이다"-디젤엔진도입계획은."(서 상무)아직없지만 K3 세단용 디젤을개발중이다. 연말쯤 출시할 것이다"파주=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모터쇼]프랑크푸르트모터쇼, 화려하게 개막①-유럽▶ [모터쇼]프랑크푸르트 모터쇼, 화려하게 개막②-비유럽▶ [모터쇼]프랑크푸르트 모터쇼, 화려하게 개막③-독일▶ 람보르기니, 아벤타도르 LP700-4 로드스터 국내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