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티에이징’ 같은 또래보다 젊어 보이는 동안피부 비결은?

입력 2013-08-27 09:20


[뷰티팀] 또래보다 유독 눈에 띌 정도로 나이가 들어 보이는 노안피부인 사람이 있는가 하면 또 유독 젊어 보이는 동안피부를 가진 사람들도 있다.

노안피부와 동안피부의 차이는 무엇일까. 타고난 하얀 피부에 주름이 잘 생기지 않는 동안피부라고 할지라도 피부 관리를 소홀히 한다면 나이가 들어서도 동안피부를 계속 유지할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계속해서 동안피부를 유지하기를 바란다면 주목하자. 집에서 할 수 있는 동안피부 관리법을 공개한다.

동안피부 관리 - 안티에이징화장품 바르기

최근 뷰티업계에서는 안티에이징에센스, 안티에이징크림 등 안티에이징화장품이 인기 아이템 1위다.

안티에이징뜻은 ‘노화를 거부한다’라는 의미로 노화를 반대하고 예방한다는 뜻이다. 피부 노화가 시작되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이 바로 얼굴주름인데 얼굴주름이 생기는 이유는 세월이 흘러 자연적으로 생기는 주름 이외에 자외선노출이나 피부관리 소홀 탓이기도 하다. 그렇기 때문에 평상시에 얼굴주름, 미간주름, 눈주름, 이마주름, 팔자주름 등이 생기지 않도록 피부 관리를 철저히 할 필요가 있다.

1. 동안피부 관리 - 자외선차단제로 얼굴주름 예방하기

주름이 생기는 이유 중 하나인 자외선은 피부 속 엘라스틴과 콜라겐을 파괴하여 광노화를 일으켜 얼굴주름이 생기게 한다. 그렇기 때문에 자외선으로 인해 얼굴주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자외선차단제, 선크림 등을 필수적으로 발라야 한다. 외출하기 적어도 30분 전에는 충분한 양의 자외선차단제를 발라야 하며 야외활동을 할 때는 2~3시간마다 자외선차단제 덧바르기를 통해 얼굴주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2. 동안피부 관리 - 물을 자주 마시자

생각보다 물을 자주 마시지 않는다는 사람이 많은데 물을 많이 마시면 피부 관리에도 도움이 된다. 물을 많이 마시면 피부에 좋다는 말은 누구나 알 것이다. 주름예방에도 역시 물을 많이 마시면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수분 섭취량은 우리 피부의 노화예방에 매우 중요하게 작용하는데 20대 초반이라면 적어도 하루 1리터의 물을 마셔야만 주름예방을 할 수 있으며 20대 후반이나 30대 초중반의 사람들은 하루 2리터 이상의 물을 마셔야 주름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물 마시기만큼 중요한 것은 직접적으로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 건조한 피부는 주름이 잘 생길 수 있으므로 수분을 공급해줄 수 있는 안티에이징크림, 수분크림이나 수분미스트를 활용하면 피부에 수분을 직접 공급해줘 피부가 건조해져 생길 수 있는 얼굴주름을 예방할 수 있다.

3. 동안피부 관리 - 충분한 수면

잠은 다이어트나 건강에 매우 중요하게 작용한다. 또한 피부관리에도 충분한 수면은 도움이 되는데 피부재생에 필요한 호르몬이 분비되는 밤 10시~2시 사이에는 꼭 잠자리에 들어야 한다. 밤 시간에 잠을 못자면 낮 동안 피부가 재생되지 못해서 피부결이 매우 거칠어지고 탄력도 떨어지게 되어 우리 얼굴에 주름이 생기는 이유가 될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피부노화 예방을 위해서는 일찍 잠자리에 드는 것이 좋다.

4. 동안피부 관리- 안티에이징화장품 추천

안티에이징화장품들이 뷰티 업계의 화두로 떠오르면서 값비싼 일본, 미국, 프랑스, 이태리수입화장품 등 안티에이징 명품수입화장품브랜드를 찾는 여성들이 많다. 안티에이징화장품의 수요가 높아진 만큼 안티에이징화장품 바르는 법과 선택법에 대해서 살펴볼 필요가 있다. 안티에이징화장품을 바를 때에는 기초화장품 스킨로션을 모두 바른 후, 아이크림, 에센스 등 화장품종류별로 꼼꼼히 발라줘야 한다.

눈가주름예방을 위해서 아이크림을 많이 활용하는데 이지에프바머아이세럼은 7가지 차 복합 추출물이 함유되어 우수한 수렴효과와 피부 케어 효과로 윤기나는 피부표현에 도움을 준다. EGF성분을 주성분으로 한 EGF바머 아이세럼은 눈 주위 민감한 피부에 잔주름이 생기지 않도록 관리해주며 탄력 있는 피부로 만들어주는 재생크림이다. 특히 화장품 유해성분인 파라벤, 벤조페논, 페녹시에탄올 등을 10가지 성분을 무첨가해 피부에 순하게 작용한다.

또래보다 젊어 보이는 동안피부를 위해서는 충분한 수면과 수분 섭취, 규칙적인 생활습관, 안티에이징화장품 사용 등이 중요하다. 오늘부터라도 나이보다 젊어 보이는 동안피부를 위해 동안피부 관리를 시작해보는 건 어떨까.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반사판 필요 없는 무결점 HD피부 ‘이것’만 따라하면 OK!

▶걸그룹 ‘한겹 메이크업’ 비법 특강

▶완벽한 워터파크 비키니 자태로 올 여름 남자친구 만들어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