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드라진 모공’줄이는 모공관리 화장품으로 모공관리

입력 2013-08-19 09:10


[송은지 기자] 눈에 도드라질 정도로 넓어진 모공은 실제 나이보다 더 노안으로 보이게 만들 뿐 아니라 깔끔하지 못한 인상을 줄 수 있다. 외관상 눈으로 보이는 문제는 물론 모공 사이에 피지와 각종 노폐물, 외부 오염물질이 낄 경우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평소 철저한 모공관리는 필수.

피지와 함께 모공을 넓히는 또 다른 원인으로는 뜨거운 외부공기를 들 수 있다. 높은 온도로 인해 피부 온도가 상승되면 피부 탄력이 급격하게 떨어지면서 모공 벽을 조이는 힘이 약해져 모공이 늘어지게 된다.

한 번 늘어지기 시작한 모공은 자연적으로 줄어들지 않기 때문에 철저한 예방이 필요하며 이미 늘어진 모공을 관리하기 위해선 피부과 모공관리, 모공관리 화장품, 모공관리 팩, 모공관리기 등 모공관리법을 이용해 관리를 해야 한다. 모공이 넓은 사람들은 깨끗한 피부를 위해 잡티제거나 모공수축방법 등을 고민하는데 효과적인 모공수축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올바른 모공관리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자.

♤ 모공수축방법 – 남자모공 줄이는 방법으로 적당한 모공관리법은?

남성은 여성보다 땀과 피지에 쉽게 노출되어 있다. 이로 인해서 얼굴의 번들거림이 유독 심한 남성의 경우는 남자모공관리에 더욱 신경 써야 한다.

피부표면에 생겨나는 피지는 피지샘에서 생겨난 액상의 지방으로 피부의 건조함을 보호하기 위해 모공을 통해 배출된다. 피지가 과다하게 분비되면 모공을 막아 여드름, 뾰루지 등과 같은 피부 트러블을 유발 시키게 된다. 우리는 피지를 잡기 위해 기름종이를 사용하거나 잘못된 세안법으로 세안을 하곤 하는데 잦은 기름종이 사용과 잘못된 세안은 오히려 피부를 자극하고 더욱 건조하게 만들 뿐만 아니라 피지제거에 도움이 되지 않는다.

세안은 모공관리법에 많은 영향을 끼치는 요인. 세안을 제대로 하지 않으면 피부 속 모공에 노폐물이 쌓이는데 이 노폐물이 계속 쌓이게 되면 모공이 넓어지게 된다. 올바른 모공관리법을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세안을 시작할 때 뜨거운 물보다는 미온수 세안을 하는 것이 모공 줄이는 방법에 도움이 된다. 또한 꼼꼼하게 세안을 한 후 찬물로 마무리해주는 것이 모공 줄이는 방법에 효과적이다.

♤ 모공수축방법 - 모공관리에 효과적인 모공관리에 좋은 화장품 추천

가장 확실한 모공수축방법은 전문적인 피부과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피부과 모공관리를 받아주는 것이다. 하지만 대부분의 학생, 회사원은 꾸준하게 피부과를 다닐 시간적 여유가 없을 뿐더러 경제적인 면에서 부담스러울 수 있으므로 모공관리 화장품, 모공수축 화장품인 기초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과도하게 움푹 파인 모공이 아니라면 기초화장품인 스킨로션에센스 사용만으로도 충분히 개선이 가능하다. 딥 클렌징 제품이나 전용 각질제거 제품을 사용해 모공 깊숙한 곳에 쌓인 피지와 노폐물을 제거한 후 스킨로션에센스 등의 기초화장품세트를 이용해서 피부 속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주도록 하자.

많은 기초화장품 종류 중에서 기초화장품을 고를 때 흔히 유명 기초화장품브랜드를 쫓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모공수축 방법에 전혀 효과적이지 않다. 효과적으로 모공관리를 하고 싶다면 기초화장품을 선택할 때 유분기가 적은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피지와 유분이 섞인 노폐물이 모공을 막게 되면 모공의 늘어짐은 물론이며 피지가 쌓여 염증과 피부트러블을 유발해 여드름이 심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모공관리에 좋은 대표적인 기초화장품으로는 TS클래리파잉토너가 있다. 피부 수렴작용에 효과적인 위치하젤, 아로마 허브 추출물이 피부트러블로 인한 울긋불긋한 피부에 보호막을 형성해 외부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동시에 수분을 유지해주는 대표적인 모공관리화장품이다.

또한 피지로 막힌 모공을 케어해 피부 번들거림을 산뜻하게 바꿔주며 매끄러운 피부 결을 완성시켜준다. 과잉피지와 각질을 케어하는 것과 동시에 피부 턴 오버 관리를 통해 건강한 피부 건강을 유지 할 뿐 아니라 피부에 부족한 수분을 공급하고 빠르게 흡수되어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유지시켜주는 남성기초화장품으로도 적합하다.

특히 파라벤, 벤조페논, 프로필렌글라이콜 등과 같은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는 화장품 유해성분을 무첨가하여 민감성 트러블 피부 혹은 문제성 피부도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한 10대기초화장품, 20대기초화장품, 30대기초화장품으로 사랑 받고 있다.

기초화장품 바르는 순서는 스킨-로션-에센스 순이며 점성이 묽은 제품부터 차례대로 발라주는 것이 모공수축방법에 효과적이다. 또한 수면부족으로 신체밸런스가 무너지면 피지분비량이 증가해 모공이 더욱 넓어질 수 있으므로 충분한 수면을 취하고 특히 세포 생성 및 피부 재생이 활발한 시간인 밤 11시부터 새벽 2시 사이에 수면을 취해주면 피부 건강에 더욱 유익하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너의 목소리가 들려’ 이보영 메이크업 TIP

▶칙칙한 눈가를 환하게 밝히자! 다크서클 관리법

▶“효린-소유의 탄탄한 몸매가 부러워?” 뒤태를 관리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