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미인이 되기 위한 조건 ‘피부 좋아지는 습관’ 추천

입력 2013-08-13 09:31


[송은지 기자] 최근에는 피부가 예뻐야 미인이라는 소리를 듣는다.

제 아무리 이목구비가 뚜렷하다고 해도 깨끗한 피부를 갖지 못했다면 아름다운 외모가 반감될 수 있기 때문. 이러한 이유로 많은 여성들이 피부 관리에 신경 쓰고 피부과를 방문하며 메이크업에 공들이는 것이다.

대부분의 여성들은 메이크업을 위해 적어도 하루 30분에서 1시간은 할애하곤 한다. 그러나 메이크업은 몇 시간이 지나면 조금씩 피부에 흡수되고 날아가 다시 본연의 푸석하고 칙칙한 피부를 드러낸다. 메이크업을 통해 피부상태를 가리는 것은 한계가 있으며 평상시 피부 관리를 통해 윤기 나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야 피부미인 소리를 들을 수 있다.

# 피부 좋아지는 습관 1단계 - 피부트러블 예방을 위한 각질제거와 피지제거

피부 관리의 기초는 각질제거와 피지제거에서 시작된다. 특히 피지분비량이 많은 지성피부 관리법으로 각질제거와 피지제거는 필수. 각질제거, 피지제거만 잘해도 피부트러블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으며 피부 잡티제거에 도움이 된다. 각질제거를 위해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필링젤이나 각질제거제를 활용하면 모공 막힘으로 생기는 피부트러블이나 피부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트러블피부, 여드름피부의 경우 여드름예방에 도움이 되는 여드름에 좋은 폼클렌징을 활용하면 좋다. TS 아크네폼 클렌저는 화농성여드름, 좁쌀여드름 등 여드름피부의 사람들이 사용하면 좋은 순한 폼클렌징이다. 트리클로산, 고삼추출물 등 여드름예방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함유하였을 뿐만 아니라 파라벤, 벤조페논, 페녹시에탄올 등 유해성분을 첨가하지 않은 여드름 폼클렌징이다. 다른 여드름 폼클렌징과는 달리 보습효과가 좋아 여드름세안 후에도 피부 당김 없이 촉촉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 피부 좋아지는 습관 2단계 - 수분공급과 영양공급을 동시에 부여

각질제거와 피지제거 후 수분공급과 영양공급을 동시에 공급해주면 피부 관리에 시너지효과를 얻을 수 있다. 특히 지성피부에는 지성피부수분크림, 지성피부미스트 등의 지성피부화장품을 활용해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면 도움이 된다. 또한 콜라겐과 수분 등의 영양성분을 함유한 토마토, 당근, 오이 등을 활용해 천연팩을 해주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 하루 2리터 이상의 물을 섭취하는 것도 잊지 말자.

# 피부 좋아지는 습관 3단계 – 하얀 피부 만들기 위한 피부 미백관리

남자피부 좋아지는 법, 10대피부 좋아지는 법 등 수많은 피부 좋아지는 방법의 중요한 요점은 미백관리이다. 피부미백을 위해서는 비타민C를 많이 함유한 귤, 딸기, 레몬, 오렌지 등을 섭취하거나 팩으로 만들어 활용하면 도움이 된다.

지성피부, 건성피부, 복합성피부 등 피부 타입별로 피부미백관리법은 따로 있다. 피부 타입에 맞지 않는 화장품을 사용하면 트러블이 일어날 수 있으니 자신의 피부에 맞는 화장품을 사용해야 한다. 특히 지성피부의 경우 트러블이 일어나기 쉬우므로 지성피부 관리법을 참고해야 한다. 자외선으로 생기는 기미, 주근깨 예방을 위해서는 지성피부선크림, 지성피부비비크림 등의 지성피부화장품을 활용해서 자외선 및 피부잡티를 커버해 보자.

TS워터선젤은 젤타입으로 다른 선크림과 달리 수분캡슐을 다량 함유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쿨링 선크림이다. 최근 문제가 되는 파라벤, 벤조페논, 인공색소 등을 함유하지 않아 자극에 약한 민감성피부, 남자지성피부, 수분부족형 지성피부 등에 활용하면 도움이 되는 안전한 지성피부화장품. 남성의 까만 피부에 발라도 하얗게 뜨는 백탁 현상이 없어 인기 있는 백탁현상 없는 선크림이기도 하다.

# 피부 좋아지는 습관 4단계 - 피부 재생을 위한 충분한 수면과 휴식은 필수

미인은 잠꾸러기란 말이 있듯이 충분한 수면은 피부재생에 도움을 준다. 잠을 많이 자는 것도 중요하지만 피부재생에 도움이 되는 호르몬이 분비되는 늦은 저녁 10시 이후에 잠자리에 드는 것이 피부재생에 도움이 된다. 또한 피부 진정에 도움이 되는 감자팩이나 오이팩 등을 활용하면 좋다.

잘못된 피부 관리는 피부질환을 유발할 수 있다. 피부질환 및 피부트러블 예방을 위해서는 피부 좋아지는 방법을 정확히 지켜야 가능하다. 피부미인이 되는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며 피부 좋아지는 습관을 통해 누구나 피부미인이 될 수 있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유행 예감] 2013, 기대되는 ‘뷰티 아이템’

▶[유행 예감] 시간을 단축시켜주는 뷰티 아이템이 뜬다!

▶‘너의 목소리가 들려’ 이보영 메이크업 TIP

▶칙칙한 눈가를 환하게 밝히자! 다크서클 관리법

▶“효린-소유의 탄탄한 몸매가 부러워?” 뒤태를 관리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