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를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중고차시장의 거래가 활기를 찾고 있다. 대형차를 제외한 전 차종이 보합세이며, 대형차만시세가 많이 떨어졌다. ▲경∙소형차 보합세다.기아 모닝은 소비가 많은 반면쉐보레 젠트라X와 아베오는 물론1,000만 원 이상의 매물은거래가 뜸하다. 2011년식 모닝 700만~1,040만 원,2010년식젠트라X 740만~870만 원, 2011년식아베오 해치백 1,000만~1,040만 원이다. ▲준중형차 역시 보합세다. 현대 아반떼MD는 판매가 꾸준하지만 연식이 오래된 아반떼HD는 인기가 떨어지고 있다. 2009년식아반떼HD 780만~1,000만 원, 2011년 아반떼MD 1,250만~1,440만 원이다. ▲중형차 연초에주춤했던 거래가 살아나고 있다. 주로 1,500만~1,600만원대 매물이 인기다. 2010년식 현대 YF쏘나타 1,490만~1,860만 원, 2010년식 르노삼성 SM5 뉴 임프레이션은 1,110만~1,320만 원이다.▲대형차 약보세합다. 주행거리가 짧고 관리가 잘 된 매물이 인기다. 그러나 대형차 소비자가 비슷한 가격대의 수입차를 사는 경우도 있어 거래가 줄었다. 2010년식 현대 그랜저 1,500만~1,980만 원, 2010년식 현대 제네시스 2,320만~2,820만 원에 거래된다. ▲SUV보합세다. 소비자들의 문의가 꾸준하며 거래회전율도 빠르다. 제조사를 구분하지 않고 활발하게 거래되고 있다. 2009년식 현대 싼타페CM 1,500만~2,100만 원, 2010년식 기아 스포티지R 1,640만~2,110만 원이다. ▲수입차 보합세다. 인기차종인 BMW 520d를 찾는 소비자가 많다. 토요타 캠리도소비자 반응이 좋다. 2010년식 520d 3,700만~4,300만 원, 2010년식캠리는 2,100만~2,700만 원이다.
오아름 기자 or@autotimes.co.kr▶ [르포]콘티넨탈 테크쇼를 가다, "운전하는 자동차"가 온다▶ [칼럼]2,000만원대 수입 소형차, 명암 가른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