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토요타자동차는4일 렉서스의 3세대 IS의 제원과 가격을공개하고 인제스피디움에서 미디어 시승행사를 진행했다.이 자리에서 나카바야시 히사오 한국토요타 사장은 "지난해 GS에서 시작한 라인업의 변화를 IS에서 완성했다"며 "슈퍼카 LFA를 계승한 IS는 '보면 멋있고, 타면 재미있고, 사면 만족하는' 렉서스의 역작으로, 많은 소비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IS의 개발을 진두지휘한 나오키 코바야시 렉서스개발센터 부수석 엔지니어는 "일본시장에서 당초 기대치보다 7~8배 정도 더 팔릴 정도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며 한국시장에서의 성공도 자신했다. 다음은 회사 임원진과의 질의응답.
-IS의 하이브리드 출시는."(나카바야시 히사오사장)IS300h를 국내에 빨리 도입했으면 좋겠다. 비단 하이브리드뿐 아니라 새로운 스펙의 여러 트림을 국내 소비자에게 소개하기 위해 여러사항을 검토중이다"-경쟁차 대비 강점은."(나오키 코바야시 부수석 엔지니어)운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개발했다. 무엇보다 기분좋은 스티어링 휠을 체험할 수 있을 것이다. 또 하체 움직임도 대폭 개선했다. 운전자의 의도에 따라 잘 제어되면서 지나치게 움직이거나 흔들리지 않는다. 역동성을 강조하면서도 브랜드 특유의 승차감을 잃지 않았다는 걸 의미한다"-판매목표는."(강대환 렉서스담당 이사)수입차시장에서 스몰 세그먼트 규모를 연간 2만 대로 보고 있다. 이에 따라 IS의 판매목표를 월 100대로 잡았다""(히사오 사장)엔저에 대해 많은 얘기가 오가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건 소비자의 기대감이다. IS는 프리미엄 중에서도 엔트리급 차종이다. BMW 3시리즈, 벤츠 C클래스 등 쟁쟁한 경쟁차들이 즐비하다. 소비자들의 기대치에 부응하기 위해풀모델체인지를 거쳤고, 가격 역시 주력차종인 슈프림의 경우 이전보다 10만 원 내렸다. 상위 트림은 가격을 약간 올렸지만경쟁차 대비 경쟁력있는 가격을 책정했다"-글로벌 시장 반응이 궁금한데."(코바야시 엔지니어)일본에서 최근 5,000대 누적판매를 달성했다. 이는 당초 목표치 대비 8배 이상의 수치다. 이 중 F스포트가 45%를 차지한다. 스포츠 타입이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는 얘기다""(히사오 사장)덧붙이자면,서울모터쇼에서 IS를 소개했을 때 관람객들 반향이 컸고, 관계자들의 관심도 집중됐다. 모터쇼 현장에서 사전계약을 묻는 사람도 많았다. 그러나 공식적으로 판매는 26일부터 시작한다. 사전계약 역시 6월부터 받는 게 원칙이다. 많은 계약이 성사되길 기대한다"-파워트레인이 그대로인 이유는."(코바야시 엔지니어)IS에 적용한 V6 가솔린엔진은 렉서스의 자존심과 같다. 조용하고 부드럽다. 브랜드가 지향하는 방향에 잘 부합한다. 여기에 변속기 제어 등으로 주행을 더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변속 변환시점을 조절하고 스포츠 모드를 더하는 등 많이 개선했다"인제=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렉서스, 3세대 IS 신형 한국 판매 돌입▶ 신차 구입비, 배기량으로 비용처리 한다고?▶ 상품성 논란 파사트, 품목 보강 후 조용히 내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