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지 기자] 화려한 ‘대세 메이크업’ 잊지 말아야 할 것은?대세 메이크업으로 떠오른 포인트 메이크업, 화려한 무대 화장에서 일상적인 데일리 메이크업까지 다방면으로 활용되고 있다. 포인트 메이크업에는 그에 맞는 클렌징이 필요한데 분명 깨끗이 지웠다고 생각해도 속눈썹 사이, 눈 점막에 남아 있는 메이크업 잔여물은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다.메이크업 잔여물은 모공을 막아 피지가 밖으로 배출되지 않고 쌓이게 만들어 트러블을 일으킨다. 특히 눈가 피부에 자극을 주기 쉬운 아이메이크업의 경우 눈가에 염증이 생기는 원인이 된다. 화장은 하는 것 보다 지우는 것이 중요하다.대세 메이크업에 걸맞는 클렌징 방법에주목하자. 이효리의 아이라인과 티아라의 립스틱을말끔하게 지워내 줄클렌징 방법을 소개한다.
짙은 아이메이크업에는 마스카라와 아이라이너 글리터 및 섀도우까지 다양한 제품을 섞어 바른다. 이효리가 선보였던 메이크업은 트위기 스타일로 눈매를 강조한 짙은 라인과 속눈썹으로눈매를강조한다.짙은 복고풍 메이크업은 클렌징에 신경 써야 한다. 속눈썹은 눈가에 자극 없이 떼어내는 것이 중요한데 이때 면봉, 펜슬 타입 리무버를 사용할 것을 권한다. 속눈썹 접착제를 사용했을 경우 눈가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클렌징 후 토닝 단계에서도 잔여물을 닦아내는 과정을 거친다. 무알콜 토너나 페이셜 워터를 화장 솜에 묻혀 눈가를 쓸어 주면 눈가 피부에 남아 있는 잔여물을 닦아내는 효과가 있다.클렌징을 마친 뒤눈가에 영양을 공급한다. 연약한 피부에 짙은 색조 메이크업을 하면 주름, 착색 등 피부에 영향을 줄 수 있으며 메이크업 잔여물이 피지와 섞어 각질과 뒤엉키는 불상사가 발생할 수 있다.
이번 시즌, 비비드한 컬러를 사용한 메이크업이 주목 받고 있다. 핑크와 오렌지 등 발색력이 좋은 립스틱을 사용하거나 립 틴트 등 입술 색에 과감한 변화를 주는 메이크업이 성행하고 있는 것. 하지만 강렬한 컬러의 립스틱은 입술에 착색을 가져오는 경우가 있어 클렌징에 신경 써야 한다.립 메이크업 클렌징에는 입술 주름 사이에 끼어 있는 립스틱을 닦아내고 립 라인을 모두 지워내는 것이 중요한데 화장솜에 전용 리무버를 적신 뒤 입술 위에 얹어 메이크업을 녹여내는 클렌징을 권한다. 입술을 심하게 문지를 경우 입술의 각질이 일어나거나 붉게 맺히는 등 자극을 받을 수 있다. 부드러운 오일, 에멀전 타입의 리무버로 지워낸 뒤 진정 효과가 있는 립 밤으로 손상 부위를 관리한다.▶지금 가장 인기 있는 클렌저만 모았다!
이중 세안 필수 버블 폼 클렌징A24 포밍워시화학적 계면활성제를 첨가하지 않은 유기농 클렌저. 부드럽고 풍부한 거품이 피부의 노폐물과 모공 속의 노폐물을 말끔하게 닦아내 피지 조절 및 트러블 발생 요인을 억제하고 보호한다.촉촉한 입술 만드는 클렌징 후 ‘영양 공급’눅스 레브 드 미엘 립밤손상된 조직의 회복을 돕고 영양을 공급한다. 아카시아 꿀과 식물성 오일이 건조하고 갈라진 입술을 보호하고 진정 효과를 준다.아이 메이크업 닦아낸 후 관리는 필수!오리진스 플랜트 스크립션 아이크림눈가의 4가지 주요 고민인 잔주름과 굵은 주름, 눈 밑 주름, 다크 서클을 관리해 노화의 징후를 개선한다. 클렌징 토닝 후 에센스를 바르기 전 소량을 덜어 눈꼬리 뼈 끝부분부터 아래 쪽으로 두드리듯 펴 바른다.메이크업 잔여물을 닦아내는 페이스 워터록시땅 시어 프레쉬 페이스 워터원스텝으로 메이크업 잔여물을 지워주는 무알콜 토너다. 클렌징 마무리 단계에 사용하면 메이크업 잔여물을닦아내고 수분을 공급한다. 글리세린이 함유되어 수분을 효과적으로 공급하고 플로랄 워터 성분이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효과가 있다.수정 메이크업에도 유용한 펜슬 타입 리무버이니스프리 펜슬 리무버국소 부위의 메이크업을 빠르고 간편하게 지워 주는 펜슬 타입 리무버다. 수정 메이크업에 용이한 타입으로 수정하려는 부분은 리무버로 녹여낸 뒤 어플리케이터로 닦아낸다. 오염된 어플리케이터는 클렌징 오일이나 클렌징 폼으로 세척한다.클렌징 필수 아이템 포인트 메이크업 전용 리무버!이니스프리 애플 쥬이시 립앤아이 리무버, 에멀전 립앤아이 리무버포인트 메이크업을 빠르고 깔끔하게 지워주는 저자극 리무버다. 산뜻한 사과 향이 특징이며 미네랄 성분을 함유해 입술과 눈가의 연약한 피부를 보호해준다. 유분감이 적어 산뜻하게 지워낼 수 있으며 건조해지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에멀전 타입의 리무버는 말끔하고 빠른 클렌징에 유용하다. 적당량을 화장솜에 묻혀 눈가와 입가에 얹어 자연스럽게 녹여낸다. 천연 코코넛 오일이 워터 프루프 메이크업까지 녹여내 깔끔하게 닦아낸다.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유행 예감] 요즘 대세 ‘컬러 파우치’ 리얼 사용 후기 ▶[유행 예감] ‘원 포인트 메이크업’은 이렇게 ▶기네스 펠트로가 쓰는 화장품은 뭘까? ▶‘머리띠 스타일링’ 한 수 배워볼까? ▶“모두가 속았다!” 감쪽같은 민낯 뷰티 시크릿