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닛산이하반기 국내 출시를 예고한 인피니티의 주력차종 Q50에 하이브리드버전을 추가한다. 15일 한국닛산에 따르면 Q50은 인피니티의 새 제품 명명법에 따라 기존 G시리즈를 대체하는 차로, 지난 1월 디트로이트모터쇼에서공개했다. 이 차의하이브리드 출시는 최근 인피니티의 글로벌 정책과 무관하지 않지만 고성능을 강조하는 브랜드 특성 상 효율을 앞세운 토요타와는 성격이 다르다는 게 회사측설명이다. Q50 하이브리드에는 인피니티 다이렉트 리스폰스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적용했다. V6 3.6ℓ 가솔린엔진에 듀얼 클러치 콘트롤이라고 불리는 시스템을 접목한 것. 이 시스템은 구동과 회생에너지에 관여하는 전기모터, 엔진, 변속기를 2개의 클러치와 구성한 1모터 2클러치 병렬 하이브리드 방식이다. 여기에 고출력 리튬이온 배터리를 더해엔진 최고 296마력, 최대 35.㎏·m의 힘을내고 모터는 최고 67마력, 최대 27.5㎏·m를 지원한다.시스템 총 출력은 354마력에 이른다. 회사관계자는 “Q50하이브리드는강력한 성능을 발휘하면서도 2.0ℓ급 가솔린엔진에 버금가는 효율을 갖춘 게 특징”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닛산은 M 하이브리드버전의 국내 출시도 검토중이다. 이를 통해 가솔린과 디젤, 하이브리드의 동력 라인업을갖추려는 것. 역시 효율보다는 고성능에 초점을 맞췄다.회사관계자는 "사업성과 경제성을 따져 보고 있다"며 "관건은 가격"이라고 전했다.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혼다코리아, 비즈니스 바이크 슈퍼커브 공개▶ 일본 가솔린 SUV 대결, 토요타 RAV4 vs 혼다 CR-V▶ 람보르기니, 창립 50주년 기념 랠리 마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