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계 화학기업 랑세스코리아가 '친환경 이동성(http://green-mobility.co.kr)' 웹사이트를 개설했다고 밝혔다.
<P class=바탕글>
<P class=바탕글>11일 회사에 따르면 웹사이트에는 친환경 타이어 및 자동차 경량화에 쓰이는 제품과 기술을 비롯해 업계 트렌드, 통계 자료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개설 취지는 올해를 지난해에 이어 '친환경 이동성의 해'로 지정한 것과 관련해, 해당 내용의 소비자 이해를 높이기 위해서라는 게 회사 설명이다.
<P class=바탕글>
<P class=바탕글>웹사이트는 일반 소비자도 친환경 타이어 및 자동차 경량화 등의 전문 주제를 쉽고 흥미롭게 접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사진, 동영상, 팟캐스트, 인포그래픽 등 멀티미디어 자료를 통해 소개하며, 고성능 합성고무를 원료로 한 친환경 타이어의 연비절감 효과, 하이테크 플라스틱을 이용해 자동차의 무게를 줄이는 기술 등을 소개한다.
<P class=바탕글>
<P class=바탕글>또한 지난해 말 한국타이어와 공동으로 선보인 온라인 '타이어 연비절감 계산기(www.greentire.kr)' 이용할 수 있다. 연비절감 계산기는 타이어 에너지효율 등급에 따라 연료 소비와 CO2 배출을 얼마나 줄일 수 있는지를 수치로 제시한다.
<P class=바탕글>
<P class=바탕글>한편, 회사는 이번 웹사이트 개설을 기념해 오는 5월8일까지 포털 사이트 다음의 자동차 섹션(http://auto.daum.net)에서 온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타이어 연비절감 계산기를 직접 체험한 후 그 결과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친환경 타이어 4본 교환권(1명), 아이패드 미니(1명), 블랙박스(2명), 커피전문점 기프티콘(300명) 등의 선물을 증정한다.
박진우 기자 kuhiro@autotimes.co.kr ▶ 한국지엠, '쉐보레 RV 패밀리 오토캠핑' 개최▶ 현대기아차, 국내 소비자 우대 나선다▶ 피아트, 이탈리안 디자인 감성 주목▶ 어떤 車 오래가나? 일본-한국차 내구성 경쟁 치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