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 class=바탕글>금호타이어가 오토 GP 시리즈의 공식 타이어업체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금호타이어는 지난해첫 공식 타이어 공급업체가 됐으며, 이번 계약을 통해 내년까지 독점 공급사 지위를 확정했다. 이에 따라 이번 시즌부터 유럽 스포츠TV 채널인 유로스포츠를 통해 가상 광고를 노출하며, 경주차 전면부와 팀 유니폼 및 트랙 사이드 광고판 등에 로고를 부착한다.오토 GP는 F1 바로 전 단계의 포뮬러대회로, 이탈리아 포뮬러3000시리즈에서 2010년 명칭을 변경했다. 최고출력 550마력의 V8 3.4ℓ 엔진을 얹으며, 대회마다 두 종류의 타이어를 교체 사용해야 하는 등 F1에 준하는 규정을 적용한다. 올해는 오는 24일 이탈리아 몬자에서 개막전을 시작으로 헝가리, 영국, 네덜란드, 독일, 체코, 모로코 등 7개 국에서 경기를 연다.이 회사 김주상 커뮤니케이션 팀장은 "다양한 모터스포츠 대회에참가해 유럽시장에서 고성능 타이어회사로 이미지를 높여 가고 있다"며 "브랜드 노출은 물론 기술력을 선보인다는 점에서이미지 제고에 큰 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말했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기획]국내 정상 레이싱팀을 만나다⑤-서한퍼플모터스포트▶ 스마트코리아, "효율은 기본, 드라이빙은 즐거움"▶ [시승]물만 배출한다, 현대차 투싼ix 수소연료전지차▶ 서울모터쇼 등장 컨셉트카, 이름에 이런 뜻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