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코리아, "효율은 기본, 드라이빙은 즐거움"

입력 2013-03-22 07:30
<P class=바탕글>스마트코리아가 최근 높아진 수입 소형차 관심에 힘입어 틈새시장 확대에 나선다.22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스마트의 국내 판매대수는 연 200대 수준으로, 연초 제시했던 목표를달성했다. 이런 가운데최근 피아트의 국내 진출이소형차 주목도를 높이면서 오히려 스마트에게 호재로 작용하는 분위기다.







스마트코리아는 이 같은 분위기를 십분 활용 중이다.특히'튀는' 디자인이나 연료 효율을 강조하던 그간의 판매 전략에서 벗어나최근에는 성능을부각시키는 중이다. 수입 소형차가 증가하면서 실용성만으로 승부를 걸기엔역부족이라는 판단 때문이다.'운전의 즐거움'의 대표 차종은스마트 포투 쿠페 1.0ℓ 가솔린이다.최고 84마력,12.3㎏·m의 성능을 낸다. 같은 1.0ℓ급 가솔린 경차인 기아차 모닝(82마력, 9.6㎏·m) 및쉐보레 스파크(70마력,9.4㎏·m)보다 앞선 성능이다.1,368㏄ 가솔린 엔진을 탑재한 피아트 500의 최고 102마력,12.8㎏·m의 토크에는미치지 못하지만 800㎏라는 가벼운 차체에 뒷바퀴굴림이 더해진 덕분에 독특한 주행감성은 스마트에서만 느낄 수 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스마트코리아 관계자는 "고가형 수입차 이상으로 구매까지 심사 숙고하는 소비자가 많았다"며 "하지만 근래에는 재밌게 운전할 수 있는 차로 인식되면서 개성을 중요하게 여기는 소비자가 점차 늘어나는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다른 소형차에서 느낄 수 없는 주행 감성을 강조하고, 스페셜 에디션출시 등즉각적인 소비자 니즈 대응으로 독자적인 영역을 구축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