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팀] 홈쇼핑에 떴다 하면 매진이 기본인 대박 제품들이 있다.2012년 국내 홈쇼핑에 첫 선을 보였던 ‘소다스트림’은 꾸준한 성원을 얻고 있는 인기 상품이다. 3월에도 수회 방송이 예정되어 있을 만큼 반응이 뜨겁다.이외에도 튀김기, 원액기 등 다양한 가전제품의 매진 행진이 이어지고 있다. 타 제품과 차별화되는 대박 상품들의 공통점은 시시각각 변화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재빠르게 파악해 이를 충족시킨다는 것. 건강에 가장 큰 포커스를 맞췄다.소다스트림 관계자는 “건강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이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제품이 무엇인지를 생각했다”며 “탄산음료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지만 건강적인 측면에서 이롭지는 않다. 이에 건강하게 탄산수를 즐길 수 있는 가정용 탄산수 제조기를 선보여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소비자의 니즈를 파악하면 그 곳에 길이 있다”고 전했다.까다로운 대한민국 주부들도 사로잡은 홈쇼핑 대박 상품은 무엇이 있을까.▶ 공기 튀김기 ‘에어프라이어’
에어프라이어는 신개념 공기 튀김기다. 공기를 가열해 재료를 튀겨내는 방식으로 기름 없이도 튀김 요리가 가능해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분식, 패스트푸드 등 고열량 간식 섭취가 잦은 어린이와 청소년 자녀를 둔 소비자들의 반응이 높다. 빠른 시간 안에 조리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폐유가 없어 뒤처리가 손쉽다는 점도 주부들의 마음을 끌었다. 홈쇼핑뿐만 아니라 백화점 등 일반 매장에서도 높은 판매고로 소비자들의 사랑을 증명하는 제품이다.▶ 가정용 탄산수 제조기 ‘소다스트림’
소다스트림은 패스트 컴퍼니가 선정한 '2013년 세계 50대 혁신 기업' 중 하나다. 가정에서 직접 탄산수를 만들어 먹을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이라는 평가와 함께 구글, 애플 등과 어깨를 나란히했다.세계인이 즐기는 가정용 탄산수 제조기 소다스트림은 젊은 엄마들 사이에서도 육아 필수품으로 떠오르고 있다. 색소, 설탕, 방부제, 인공첨가물 없이 건강하게 탄산수를 즐길 수 있어서다. 연예인 혹은 젊은 여성의 경우 다이어트와 건강, 미용을 위해서도 즐겨 사용하고 있기도 하다. 실린더 하나면 전기나 배터리 없이 약 240여캔의 탄산수 제조가 가능하다.론칭 방송에서는 한 시간 동안 1,500대라는 기록적인 매출을 보인 바 있다. 2013년 처음 진행된 방송에서도 일부 색상을 제외한 대부분의 제품이 매진되는 등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실감케 했다. 채널 이동이 없는 뉴스, 드라마 방영 시간대임에도 높은 반응을 얻으며 3월에도 방송이 수회 예정됐다.▶ 원액기 ‘휴롬’
휴롬은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고 과일 그대로의 색과 맛을 유지하는 원액기다. 칼날이 재료를 갈아내는 믹서기와 달리 저속으로 짜내는 SSS 기술을 통해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고 과일 본연의 맛을 살려준다. 작동 시 내부를 자동으로 청소해 주는 간이 세척기능이 탑재돼 사용 후 마무리도 손쉽다. 이와 같은 편리성과 원액기가 입소문을 타며 홈쇼핑에서 높은 반응을 얻으며 해외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대학생 평균 생활비, 38만 6000원… 1년 전보다 양극화 심화▶ 남녀가 많이 하는 거짓말, 허풍 男 vs 감정에 솔직하지 못한 女 ▶ 7+7/7+7*7-7, 자신이 우월한 8%에 속하는지 테스트하라? ▶ 비호감 채용 공고 1위 “근무조건 설명 좀…” 답답한 구직자 ▶ 남친이 궁금한 엄마, 딸의 아픈 곳을 '짝 모태솔로 특집 신청하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