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 class=바탕글>-참가비와 타이어 지원···상위 4인 국제대회 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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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class=바탕글>슈퍼레이스가 넥센 N9000클래스 지원 강화 계획을 담은 규정안을 21일 발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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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class=바탕글>슈퍼레이스에 따르면 이번 규정은 아마추어 클래스인 N9000 지원 강화를 통한모터스포츠 저변 확대와 실력파 인재 양성에 힘을 싣는 쪽으로 변화됐다.주요 개정안은 참가비와 타이어 지원, 상위 입상자에 국제대회 참가 기회 부여, 컷 오프제도와 패자부활전 도입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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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class=바탕글>우선 최종 본선 드라이버 라인업에 이름을 올릴 상위 25명에게는 참가비를 면제하고 타이어를 지원한다. 지난 2년간 운영해온 대학생 드라이버 스칼라십을 전체 선수를 대상으로 확대·적용하는 것. 여기에 올해 1~2전 상위 4인은 오는 6월 펼쳐질 슈퍼레이스와 중국 CTCC 합작경기 내 '한·중 모터스포츠 우호전'에 참가 자격을 얻는다.또 컷 오프제도와 패자부활전을 도입, 박진감 넘치는 레이스를 유도하고 선수들의 기량 향상에도 동기를 부여한다. 1차 예선을 통해 상위 20명을 선발한 후 탈락자 가운데 패자부활전을 거쳐 5명을 추가 선발한다. 올해는 선발전을 거친 총 25명만이 본선 레이스 트랙을 밟을 수 있다.이밖에 차체 규정을 변경해 경주차들의 보다 빠른 움직임과 핸들링을 유도하고, 성능보다 선수 실력에 따른 순위 다툼을 이끌어낸다는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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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 class=바탕글>김준호 슈퍼레이스 대표는 "직접적인 지원책을 제공해 팀과 선수의 재정 부담을 줄이고 적극적인 경기참가를 유도하고자 이번 개정안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이 같은 지원 방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한국 모터스포츠 저변을 확충하고, 범아시아를 선도하는 리딩 컴퍼니로서 도전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한편, 개정된 넥센 N9000 클래스 규정은 슈퍼레이스 공식홈페이지(www.superrac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럭셔리 SUV 3파전, '내가 제일 잘 나가'▶ 쉐보레 트랙스, 저배기량 선택으로 경제성 부각▶ 중고차매매업 신고 기준, 업계·정부 대립▶ 자동차, 봄 맞이 서서히 준비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