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혜민 기자] 쌀쌀한 겨울에 이너웨어로 연출하거나 환절기엔 아우터로 활용할 수 있는 실용만점의 패션 잇아이템은 카디건이다.보들보들한 촉감과 따뜻한 분위기를 만들어 주는 카디건이 이번 시즌 유니크한 패턴과 컬러로 돌아왔다. 올 겨울 과감한 패턴이 인상적인 카디건을 트렌디한 스타일로 연출해보면 어떨까.데님 셔츠나 스웻 셔츠에 패턴 카디건을 매치한 뒤 무심한 듯 야상 점퍼를 입어주면 캐주얼한 레이어드 스타일을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 시선을 사로잡는 유니크한 패턴으로 단조롭고 칙칙한 윈터룩에 위트와 생기를 더하자. 독특패턴 내추럴 카디건으로 캐주얼하게!
힙을 가려주면서 내추럴하게 떨어지는 핏의 패턴 카디건이 이번 시즌 많이 선보여지고 있다. 브랜드 특유의 캐릭터나 로고를 활용한 유니크한 패턴이나 체크패턴의 변형이 주를 이루고 있다. 또한 트렌디한 옵티컬 패턴 등으로 개성을 살린 스타일이 젊은 층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패턴이 돋보이는 카디건 안에 스트라이프 티셔츠, 체크 패턴 셔츠 등의 아이템으로 패턴온패턴 스타일로 연출하는 것도 스타일리시한 멋을 더할 수 있다. 이럴 때는 아우터를 짙은 컬러로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여기에 추위를 막아주는 컬러 블록 모자로 캐주얼한 감성을 강조해보면 어떨까.비비드한 심플 카디건으로 발랄하게!
단정한 스타일을 선호한다면 패턴은 없지만 비비드한 컬러 카디건으로 발랄하고 생기 있는 룩을 연출해보자. 컬러가 돋보이는 미니멀한 디자인의 카디건은 모던하고 세련된 느낌을 주고 기본적인 화이트 컬러 셔츠나 티셔츠와도 잘 어울려 인기다.단정한 카디건에 플레어 스커트를 활용하거나 피코트를 걸쳐주면 발랄한 프레피룩을 완성할 수 있다. 그린, 오렌지 등의 비비드한 컬러 카디건은 무채색 일색인 아우터 속 레이어드 돼 젊음의 톡톡 튀는 감성을 드러내기 충분하다. 또한 불필요한 액세서리보다 심플한 백팩은 도회적인 분위기를 완성한다. (사진제공: 지바이게스, MLB, 브루노말리)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fashion@bntnews.co.kr▶“미시★에게 배운다” D라인 감추는 스타일링 TIP▶‘런닝맨’ 박신양 효과, 나침반 재킷 “뭐길래?” ▶패피의 스타일링 비법? 톡톡 튀는 ‘컬러 매치’▶현아, 겨울에도 포기할 수 없는 핫팬츠? “상큼하네” ▶‘베를린’ 전지현, 머리부터 발끝까지 완벽 스타일 공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