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팀] 2011년 12월부터는 맥도날드에서는 더이상 '해피밀 세트'를 볼 수 없게 된다. 또한 장난감을 끼워 판매하는 어린이 세트 메뉴도 사라지게 된다.11월24일(현지시간) 미 언론에 따르면 샌프란시스코 감독위원회가 ‘해피밀 세트 금지’ 조례안을 통과시킨 것.샌프란시스코는 날로 심각해지고 있는 어린이 비만 문제에 대처하기 위한 조치로 현재 맥도날드의 해피밀은 고열량에 소금, 설탕 지방등이 영양기준을 초가해 이를 금지시켰다.이후패스트푸드점에서는 새 영양기준을 충족시키는 메뉴에 한해서만 경품을 활용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다. 캘리포니아주 산타클라라카운티가 올초 같은 내용의 조례를 채택했으며, 대도시 중에서는 샌프란시스코가 처음으로 이런 조례를 제정했다.한편 식품 회사들은 2006년 어린이 대상 마케팅 비용으로 약 16억달러를 사용했고, 약 3억6000만달러는 어린이 메뉴에 포함된 장난감 비용으로 지출됐다. 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스마트폰 한글자판 '더 쉽고 빨라진다!'▶ 男·女 32.3% “면접 위해 성형 가능”▶ 주말, 집에서 브런치 타임 가져볼까? ▶ ‘라이딩 도와주는’ 자전거 본연에 충실한 전동자전거 ▶ SUV ‘가솔린’ 전성시대?… 디젤보다 앞서는 비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