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팀] "끝나고 한잔?" 직장인들이라면 흔들릴 만한 이야기다. 그러나 주머니가 가벼운 직장인들은 마음이 편치 않다. 하지만 파격적인 가격이라면 생각해 보지 않을까?요즘 핫 트렌드가 되고 있는 소셜미디어를 이용한 새로운 시장 소셜커머스가 등장했다. 직장인들이라면 트위터나 페이스북, 싸이월드등 하나쯤은 소셜네트워크를 이용하는데, 특히 스마트폰이 확산되면서 실시간으로 온라인에 접속할 수 있으며 그 확산속도는 엄청나다.소셜커머스(Social Commerce)란 소셜 미디어와 온라인 미디어를 활용하는 전자상거래의 일종으로 소비자가 모이는 만큼 가격이 할인되는 개념이다. 그동안 메체로만 이야기 하던 사람들끼리 모이면 최고 90%까지 저렴하게 밤의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것.그동안 우리나라에 100여개가 넘는 소셜커머스가 있지만 밤 유흥문화 상품을 판매하는 곳은 없었다. 하지만 최근들어 직장인들의 네트워크가 커지자 포차, 나이트클럽, 자동차 극장등 밤에 이용할 수 있는 상품이 등장하고 있다. 그것도 모이면 모일수록 할인이 되는게 이 소셜커머스의 매력.반면 소셜 커머스에 대한 전문이는 "신뢰할 수 있는 소셜커머스는 사이트가 추천해주는 정보를 통해 선택의 시간을 줄일 수 있는 이점을 제공 하지만, 상점들의 홍보 도구가 되느냐 등은 이용하는 소비자가 선별할 수 밖에 없다"고 전했다.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흰색 아이폰4 또다시 출시연기, 한국엔 언제쯤?▶ 초등생 10명중 5명, 한 달에 책 10권 이상 읽어 ▶ SUV ‘가솔린’ 전성시대?… 디젤보다 앞서는 비결▶ 스티브 잡스 ‘맥북 에어’ 大공개! 아이패드는 이제 퇴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