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구정 사과녀’, ‘BBQ(비비큐)치킨’ 같은 홍보 전략으로 밝혀져

입력 2014-09-02 14:36
[이선영 기자] 최근 각종 포털 사이트를 화제의 장으로 만들었던 ‘압구정 사과녀’의 정체가 밝혀져 네티즌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압구정 로데오 거리에서 고객이 원하는 가격에 사과를 팔고 있던 미모의 여성을 가리키는 ‘압구정 사과녀’의 정체는 바로 힙업 미용기 ‘애플힙’의 홍보 모델인 것으로 밝혀진 것. 더불어 이 사과녀의 이슈에 힘입어 다시 재조명되고 있는 사례가 있다. 이는 바로 ‘홍대 계란녀’. 많은 네티즌들이 ‘앞구정 사과녀’를 보고 ‘홍대 계란녀’를 떠올리는 이유는 그녀 역시 ‘BBQ(비비큐)치킨’의 이벤트 홍보 모델이었기 때문이다. BBQ(비비큐)치킨이 ‘홍대 계란녀’를 이용해 홍보하려 했던 것은 바로 새롭게 론칭한 마일리지 몰 ‘비비에그’다. 비비에그의 최저가 몰인 ‘디자이어 몰’에서는 회원들에게 국내 최고의 200여 가지 상품들을 최저가로 구매할 수 있는 자격을 제공하고, ‘에그샵’에서는 다양한 생필품을 ‘에그’로 구매할 수 있는 차별화된 혜택을 준다.또한 ‘비비에그’ 론칭을 기념하는 이벤트 또한 많은 네티즌들의 관심을 모은 바 있는데, 한 달간 에그를 가장 많이 모은 사람에게 경품을 주는 ‘에그 레이스’는 실시간으로 1위부터 10위까지의 확인이 가능해 마감이 며칠 남지 않은 현재까지 인기다. 게다가 매일 매일 응모해 경품을 주는 이벤트 역시 응모자들로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홍대 계란녀’의 성공적인 마케팅 전례를 떠오르게 하며 현재 포털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사과녀’ 효과는 과연 어느 정도일지 귀추가 주목되는 바이다.한경닷컴 bnt뉴스 기사제보 goodluck@bntnews.co.kr ▶ 직장인 41% “야근 없는 회사가 최고!” ▶ '법률상 차' 자전거, 도로 못 나가는 속사정 ▶ 하반기 신차 시장 ‘준대형’이 대세? ▶ 우리 아기 자가용은 특별하게 "유모차는 진화 중" ▶ [이벤트] 광채나는 얼굴에 바르는 '롤러 비비' 공짜로 받기 ▶ [이벤트] 머리하는 법 배우고 싶다면, B2Y '뷰티클래스' 신청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