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어난 품질의 제품과 파격적인 조건으로 소비자들을 유혹하는 홈쇼핑, 그 중에서도 솔깃하게 만드는 문구가 있다면 ‘지금 막 출시된 신제품’이라는 쇼호스트의 멘트. 신상에 혹하는 여성들의 심리와 맞물려 지금 홈쇼핑은 새로운 제품의 시장성을 가늠해보는 신제품 론칭의 무대가 되고 있다.그러나 ‘신제품’이라는 타이틀을 달고 있다고 해서 아무 제품이나 홈쇼핑에 등장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기본적으로 홈쇼핑을 통해 판매되는 제품은 안전성이나 품질, 그리고 상품성을충분히갖춘 제품만 무대에 오를 수 있다. 각 제품에 능통한 MD들이 있는 상품기획팀이 사전에 충분한 조율과 조사를 통해 제품을 선정할 뿐 아니라 선정된 제품을 가장 효과적으로 표현할 수 있도록 방송을 계획하는 과정을 거친다. 홈쇼핑이 치열한 전쟁터라고 하지만 결코 아무나 오를 수 없는 싸움인 것.실제로 홈쇼핑을 통해 론칭해서 수백 억원의 매출을 올리며 일명 ‘대박’을 터뜨린 사례도 적지 않다. 그렇다면 최근 홈쇼핑을 통해 론칭한 주목할 만한 제품에는 무엇이 있을까.패션│구준엽의 섹시한 남성 드로즈 ‘킨키나인’
가수이자 DJ인 구준엽아직도 섹시한 남성의 상징. 이번에 구준엽이 CJ 오쇼핑을 통해 킨키나인 남성 드로즈를 독점 론칭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원하고 착용감이 좋은 폴리 스판으로 제작한 드로즈 4종과 50수 면으로 제작한 4종 그리고 캐쥬얼 티셔츠와 바지 한 세트를 추가로 구성해 남편을 감각적으로 변신시키고 싶은 주부들의 큰 사랑을 받았다.뷰티│PPC 성분으로 바르면 체지방 분해 ‘오로라PPC’
과도하게 쏟아지는 바디슬리밍 제품 중에서도 단순한 셀룰라이트 개선이 아닌 체지방 분해 효과를 입증한 ‘오로라PPC’가 현대홈쇼핑을 통해 론칭해 여성들의 이목을 끌었다. 오로라PPC는 지방분해에 효과적으로 알려진 콩에서 추출한 포스파티딜콜린(PPC)을 주성분으로 해 바르기만 해도 피하지방에 침투하여 지방세포막을 변형시키고 중성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다. 과대광고가 아닌 임상실험 결과 등을 내세운 신뢰감을 주는 마케팅으로 여성 고객들의 큰 반응을 이끌어 냈다.건강│직장인의 건강을 챙기는 명일엽 녹즙 ‘하치조 아시다바’장수국가인 일본에서 주목받는 건강식품인 ‘하치조 아시다바’는 일명 신선초라고 불리는 명일엽 분말로 된 물에 타먹는 녹즙. 해풍을 받는 천연지역 하치조에서 생산되는 명일엽의 한 달이 되지 않은 새싹으로 만든 ‘하치조 아시다바’는 일본 농협의 인증마크인 ‘JA’를 받았으며 동경도 특산품으로 선정되기도 한 일본의 유명 건강식품이다.
칼콘과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하여 잦은 회식 등에 지친 직장인과 건강을 챙겨야 하는 수험생에게 유용하다. 맛도 쓰지 않고 찬물에 타 먹으면 상쾌해 주부들의 주문이 줄을 이었다는 후문이다.사실 홈쇼핑을 통해 새롭게 론칭하는 제품은 한 분기에도 수십가지. 지금도 소비자들을 사로잡을 다양한 제품들이 수개월에서 수년 동안 제품 론칭을 준비하고 소비자들의 평가를 기대하고 있다. (사진제공: 킨키나인, 오로라PPC, 하치조아시다바 쇼핑몰)한경닷컴 bnt뉴스 김민규 기자 minkyu@bntnews.co.kr ▶ ‘점’ 보고 싶은 순간 1위 ‘미래가 불안할 때’▶ 아동 성범죄자 처벌, 국민 77% '거세 찬성' ▶ ‘아동범죄’에 대처하는 현명한 엄마들의 자세 ▶ 술자리 꼴불견 1위 ‘음담패설 늘어놓는 그’ ▶ 나만의 인테리어 스타일로 방을 재무장하라! ▶ 현대 ‘아반떼MD’…기아 K시리즈 질주 막을 것인가? ▶[이벤트] 탈모‧피부 걱정된다? 신청만 하면 무료진단 기회! ▶[이벤트] 여름 필수품 '겔랑의 아이페치' 써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