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트라(KOTRA)가 중국 펀딩업체와 함께 국내 스타트업(신생 벤처기업)의 현지 크라우드펀딩 시장 진출을 지원한다고 26일 밝혔다.
크라우드펀딩은 소셜미디어나 인터넷 등의 매체를 활용해 다수 개인의 자금을 모으는 투자 방식이다.
코트라의 중국 파트너는 JD크라우드펀딩이다. 중국 온라인 전자상거래 회사 JD가 2013년 설립한 이 업체는 지금까지 6천200억원의 펀딩을 유치했다.
코트라는 펀딩받을 한국 스타트업을 선정하고 JD크라우드펀딩 측은 온·오프라인 홍보, 제품 품질 인증 심사, 통관 등 전반적인 펀딩 과정을 맡는다. 양측은 펀딩이 끝난 뒤에도 인터넷 쇼핑몰 입점 기회 제공, 후속 바이어 발굴 등을 통해 지속해서 국내 기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다음 달 12일부터 이틀간 서울 서초구 코트라 IKP에서는 스타트업 선정을 위한상담회도 열린다. 이 행사에서는 JD크라우드펀딩 관계자와 유망 협력사가 국내 스타트업과 일대일 상담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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