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이노베이션 '드로잉 쇼' 광고 1천만뷰 돌파

입력 2016-09-01 11:56
SK이노베이션[096770]이 SNS를 통해 선보인 기업 PR 광고 '이노베이션의 큰 그림'의 조회 수가 1천만건을 넘어섰다.



1일 SK이노베이션에 따르면 지난 7월 1일 론칭한 이 영상은 이날 오전 페이스북613만건, 유튜브 389만건 등 총 조회수 1천만을 기록했다.



이번 광고는 대한민국을 넘어 글로벌 에너지·화학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SK이노베이션의 위상과 비전을 드로잉 아티스트 김정기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역동적으로 표현했다.



김 작가는 가로 5m, 세로 2m의 대형 캔버스에 SK이노베이션이 전 세계를 무대로 펼치는 석유, 화학, 윤활유, 석유개발 등 사업영역을 세계지도 형태의 그림으로표현하는 '드로잉 쇼'를 선보였다.



한국어로 제작된 이 광고는 미국, 일본, 멕시코 등 해외에서도 1만건 가까이 시청한 것으로 집계됐다.



SK이노베이션 관계자는 "극장과 SNS 채널에만 노출했는데도 드로잉 쇼라는 독창적인 기법에 힘입어 대중의 큰 관심을 받았다"고 말했다.



SK이노베이션은 배경음악을 새로 입히고 영상에 변화를 준 속편 광고를 조만간선보일 예정이다.



기업 광고 1천만뷰와 신규 버전 광고 론칭을 기념해 축하 이벤트도 연다.



오는 9일부터 SK이노베이션 페이스북 (www.facebook.com/if.skinnovation)에서광고를 공유하고 댓글을 쓴 SNS 이용자 총 1천명에게 커피 기프티콘을 선물한다.



nomad@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