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총이익 및 관련 설명 추가.>>"신흥시장·뉴미디어 중심 M&A 적극 추진"
제일기획[030000]은 올해 1분기 매출액 6천593억원, 영업이익 224억원을 기록했다고 21일 공시했다.
작년 같은 기간에 비해 매출은 14.63% 늘었지만 영업이익은 6.91% 줄었다.
전 분기와 비교하면 매출은 18.11%, 영업이익은 33.74% 감소했다.
제일기획은 영업이익 감소와 관련, "지역별 경제환경 불안 등으로 CIS, 아프리카, 북미 등 일부 지역에서 영업총이익이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영업총이익은 작년 1분기 2천56억원에서 올해 1분기 2천261억원으로 10% 늘었다.
본사는 삼성전자 대행 물량 확대로 작년보다 7% 성장했다. 자회사 역시 중국,동남아 등 신흥시장 실적 호조로 11% 성장했다.
지난해 연간 72%였던 해외사업 비중은 올해 1분기 76%로 늘었다. CIS와 아프리카의 실적은 떨어졌지만 유럽과 중동에서는 개선 흐름을 보이고 있다 삼성 외 광고주의 비중은 작년 35%에서 올해 37%로 증가했으며 디지털 사업 비중은 28%에서 29%로 늘었다.
최근 영국의 B2B(기업 간 거래) 마케팅 회사 '파운디드'를 인수한 제일기획은추가 인수·합병(M&A)을 통해 영업총이익을 연간 10% 이상 끌어올리겠다는 계획이다.
인도와 중국 등 신흥 시장과 디지털 등 뉴미디어를 중심으로 M&A를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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