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D-경북대 '지역인재 고용' 디스플레이 트랙 개설

입력 2016-03-31 09:02
LG디스플레이[034220]는 지역사회 청년고용 확대라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경북대학교와 '디스플레이 트랙(Track)'개설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디스플레이 트랙'은 경북대 IT대학 전자공학부 4학년 재학생 중 성적 우수자들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선발된 학생들은 1년 간 디스플레이 기초이론과 전문직무 관련 교육 등을 통해디스플레이 공정·장비 분야의 엔지니어로 사전 육성된다.



학교와 회사가 제공하는 다양한 교육과정을 거친 뒤 졸업 후에는 LG디스플레이공정·장비 엔지니어로 입사할 수 있는 특전이 제공된다.



LG디스플레이 공정·장비부문 임원들이 직접 경북대를 찾아가 기술 특강을 실시해 학생들에게 깊이 있고 현실적인 학습 기회를 부여한다.



LG디스플레이는 현재 경북 구미공장에 플렉서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와 조명용 OLED 신규 생산라인을 구축키로 하면서 지역 우수인재 확보가 필요한 상황이다.



LG디스플레이 HR그룹장 김성민 전무는 "우수한 학생들을 졸업 전에 미리 선발,회사에서 꼭 필요한 인재로 육성하면서 지역사회 청년고용 활성화에도 기여하고자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pdhis959@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