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헤링본 패턴' 강마루 바닥재 출시

입력 2016-02-18 11:00
LG하우시스[108670]는 청어뼈 모양을 본뜬 헤링본 디자인 패턴을 강마루에 적용한 '강그린 리얼(Real) 헤링본'을 출시했다고 18일밝혔다.



헤링본의 독특한 사선 무늬는 개성있는 공간을 표현하는데 효과적이며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북유럽풍 인테리어와도 조화롭게 꾸밀 수 있다고 LG하우시스는 설명했다.



강그린 리얼 헤링본은 제품 표면에 LG하우시스가 독자 개발한 동조엠보와 고강도 표면 보호층을 적용, 마루의 약점으로 꼽히는 찍힘 및 긁힘, 뒤틀림에 대한 내구성을 높였다.



두께가 6mm로 기존 강마루(7.5mm) 및 강화마루(8mm)와 비교 시 20% 이상 얇아열전도율이 우수해 난방비 절감에도 효과적이다.



자체 실험 결과 실내에서 난방 후 35도까지 도달 시간은 기존 강마루 17분, 강화마루 40분, 강그린 리얼 헤링본 10분으로 나타났다.



강마루는 합판마루의 디자인성과 강화마루의 내구성을 두루 갖춰 마루 바닥재시장에서 급성장하고 있다.



표면에 천연무늬목을 입힌 합판마루는 스크래치가 많이 발생하는 단점이 있고비접착식으로 시공하는 강화마루는 열전도율이 낮고 틈이 벌어지는 경우가 있다.



LG하우시스 관계자는 "기존 마루 제품의 단점인 내구성을 높이고 독특한 디자인까지 반영한 강그린 리얼 헤링본이 마루 바닥재 시장에서 큰 인기를 끌 것"이라며 "소비자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pdhis959@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