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롬 스타일러 등 LG전자 수상내용 추가.>>LG 트롬 스타일러는 국무총리상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 진흥원이 주관하는 우수디자인 상품선정(Good Design Selection 2015)'에서 삼성전자[005930]의 SUHD TV가 대통령상을, LG전자의 트롬 스타일러가 국무총리상을 16일받았다.
삼성전자는 TV, 생활가전, 무선, 프린팅 등 부문에서 총 9개 제품을 수상 목록에 올리며 단일 기업으로는 최다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삼성 SUHD TV 82S9W는 메탈큐브 위에 21대9 비율의 스크린을 얹은 형태로 미술관 속 조각품을 보는 듯한 디자인으로 집안을 예술적인 공간으로 변화시켜주는 오브제 TV다.
전원이 커지면 은은한 빛을 내는 메탈 큐브에는 강력한 베이스를 제공하는 서브우퍼가 내장돼 있어 화질과 음향의 조화를 선사한다.
LG 트롬 스타일러는 디자인학과 교수와 고객들의 의견을 수렴해 드레스룸, 거실, 안방 등 어느 공간에도 설치할 수 있도록 부피를 줄였다.
가로 445㎜, 깊이 585㎜, 높이 1천850㎜ 크기로 기존 제품에 비해 30% 이상 부피가 감소했다. 또 '바지 칼주름 관리기', '고급의류 스타일링 코스' 등 기능과 편의성을 강화했다.
이 제품은 세계적인 권위의 디자인상인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와 'iF 디자인어워드'에서 본상을 받았다.
삼성 셰프컬렉션 빌트인 냉장고 RB8000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상을 받았다. 냉장고 문을 주방가구와 동일한 면으로 마감해 주방에 완벽히 어울리는 '키친 핏 디자인(Kitchen Fit design)'을 구현했다.
'갤럭시 S6 엣지 어벤저스 스페셜 에디션'의 패키지 디자인, 모바일 OS의 친숙한 앱을 삼성 프린터에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스마트 UX앱&위젯'은 특허청장상을 받았다.
또 커브드 사운드바 시리즈 HW-J8500·7500·6500, 무선 360도 오디오 R7, 2015스마트 TV-UX, 스마트 사이니지 TV 전용 매직인포 익스프레스2 솔루션, 스탠드 에어컨 Q9000 시리즈 등 5개 제품이 한국디자인진흥원상을 수상했다.
삼성전자 디자인경영센터장 윤부근 사장은 "사용자의 삶을 끊임없이 관찰해 얻은 영감을 바탕으로 혁신적인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LG전자의 '아카(AKA)' 스마트폰 패키지는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LG 상냉장냉장고는 특허청장상을 각각 받았다.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제정한 우수디자인 상은 제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굿디자인(GD) 마크'를부여하는 제도다. 가장 뛰어난 제품에 한해 대통령상이 수여된다.
nomad@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