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바이어 손잡고 해외시장 공략하기…사례집 발간

입력 2015-12-10 11:00
무역협회 '글로벌 빅바이어 내 손안에 있소이다'



'뽀롱뽀롱 뽀로로'로 유명한 아이코닉스는 올해또 다른 창작 애니메이션 '꼬마버스 타요'를 중국 시장에 진출시키는 데 성공했다.



'뽀롱뽀롱 뽀로로'를 통해 1조2천억원의 매출을 올린 아이코닉스는 중국 시장에'꼬마버스 타요' 관련 교육 콘텐츠와 파생 상품을 본격적으로 수출할 계획이다.



아이코닉스는 지난해 코엑스에서 열린 񟭎 서비스 한류 마케팅 대전'을 통해중국 시장 진출의 계기를 찾은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현장을 방문할 중국 바이어와미리 약속을 잡고 적극적으로 상담에 임했다.



한국무역협회는 이처럼 국내외 상담회에 참여해 수출에 성공한 업체의 사례를모은 책 '글로벌 빅바이어 내 손안에 있소이다'를 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사례집은 무역협회의 해외마케팅 지원 사업을 활용해 해외 시장의 문을 두드리는 데 성공한 11개 업체의 사례를 담았다. 주요 빅바이어의 구매 전략, 무역협회의 해외마케팅 사업 내용 등도 수록됐다.



사례집은 또 우리 중소기업의 해외마케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빅바이어클럽 활용 가이드 팁'도 실었다.



빅바이어 클럽은 무역협회가 국내 중소기업의 글로벌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2009년 창립한 해외수입·유통기업 네트워크다. 월마트, 까르푸, 뱅가드그룹, 세븐일레븐 등 60개사로 구성됐다.



cool@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