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 대한민국커뮤니케이션 SNS부문 수상

입력 2015-12-03 10:22
한국전력[015760]은 2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국제회의장에서 한국사보협회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보건복지부·고용노동부·여성가족부가 후원하는 񟭏 대한민국커뮤니케이션대상' 시상식에서 SNS부문 우수 SNS 대상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한전은 올해 '굿모닝 KEPCO' 블로그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SNS 채널을 활용, 국민 소통 및 공감대 형성의 성과를 인정받아 SNS부문 우수 SNS 대상을 받게 됐다고 설명했다.



한전의 이번 수상은 지난해에 이어 SNS 부문 2번째 수상으로 지난 6월에는 아시아-태평양 스티비 어워드(Asia-Pacific Stevie Awards) 소셜미디어 캠페인 부문에서상을 받기도 했다.



한전은 현재 공식 블로그(방문자 46만명)와 페이스북(좋아요 11만명), 트위터(팔로워 3만2천명), 카카오스토리(소식받는사람 5천7백명), 인스타그램(팔로워 2천6백명) 등 소셜미디어 채널 운영을 통해 국민에 유용한 정보를 전달하고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조환익 한전 사장은 "전남 나주 빛가람혁신도시 이전 1주년을 맞이한 한전은 다양한 소셜미디어 채널을 통해 국민과 더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joo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