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난방공사 아파트 난방설비 점검 서비스단 발대식

입력 2015-11-27 18:09
한국지역난방공사[071320]는 27일 경기 성남 분당구 본사에서 직원과 협력업체 관계자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용자 설비 점검서비스단 발대식'을 열었다.



이번 서비스단 발대식은 지역난방공사가 사용자 설비 관리와 세대 난방비 문제개선 등을 위해 무상으로 기술을 지원하는 '사용자 설비 점검 서비스'의 성공적 수행을 위해 이뤄졌다.



사용자 설비는 아파트 단지 내 기계실이나 세대 내의 난방 관련 설비를 말하는것이다. 개인의 재산에 해당돼 지금까지 난방 사업자의 제한적 기술 지원만 이뤄져민원 발생의 주요 원인이 돼 왔다.



이런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시행되는 이번 사용자 설비 점검 서비스는 내달부터5개월 동안 지역난방공사 5개 지사(고양, 중앙, 남부, 분당, 용인) 내 아파트 등 공동주택 기계실 2천300여개소와 1만5천여 가구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난방 설비에 대한 점검을 요청한 가구는 직접 방문해 설비의 이상 여부를 진단하고 관리사무소에 베이스캠프를 설치해 상담 서비스도 진행할 예정이다.



지역난방공사 김성회 사장은 "이번 사용자 설비 점검 서비스를 시작으로 고객에대한 공공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joon@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