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자동차의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티볼리 디젤 모델이 오는 7월 국내 출시된다.
하광용 쌍용차[003620] 생산품질총괄본부장(전무)은 19일 경기도 평택 공장에서기자들과 만나 "현재 유로 6기준을 충족하는 티볼리 디젤 모델을 시험 생산 중"이라며 "6월 중 수출용 물량을 우선 출시한 뒤 7월부터 국내 시장에 선보일 예정"이라고말했다.
하 본부장은 "국내 소비자들은 연비와 소음진동 문제에 대해 유럽 소비자들보다더 민감하기 때문에 추가로 보완할 부분이 없는지 검토 중"이라며 "연비는 한국GM의트랙스보다 좋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쌍용차는 올 연말에는 짐칸이 있는 '롱 보디' 모델도 출시한다.
현재 인기를 끌고 있는 티볼리 가솔린 모델은 평택공장에서 코란도와 혼류 생산되고 있다. 코란도를 포함해 시간당 19대가 생산되고 있지만, 고객들이 지금 계약하면 차를 인도받기까지 한 달 이상 걸릴 정도로 수요가 몰리고 있다.
하 본부장은 "최대한 잔업과 특근 등 연장근무를 통해 수요에 대응할 것"이라며"다음 달 디젤 모델이 나오면 시장 상황을 지켜본 뒤 롱 보디 모델이 나오는 연말께증산 등을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 본부장은 해고자 복직 문제 등에 대해선 "현재 노사가 단계별 대화를 진행하고 있다"면서 "티볼리 라인의 조업률은 82%이지만, 나머지 2개 라인의 조업률은 19∼55%에 불과해 추가 채용보다는 최대한 라인별 인원의 균형을 맞추도록 할 것"이라고 언급했다.
쌍용차는 플래그십(최고급) 세단 체어맨에 대해서도 변화를 모색하고 있다.
하 본부장은 "체어맨은 출시 당시만 해도 최신 기술이 반영된 차였지만, 지금은그렇지 못해 고객들의 충분한 사랑을 받지 못하는 것이 사실"이라며 "오는 2018년보행자 관련 법규가 강화되는 시점에 맞춰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관련 법규를 만족하는 범위 내에서 체어맨을 부분 변경할지 아니면 완전변경 모델을 내놓을지 검토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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