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시장 진출 정보 한눈에…종합안내서 발간

입력 2015-03-08 11:00
국내 중소기업의 중국 내수시장 진출에 필요한 현장 정보를 담은 '중소기업 중국 내수시장 진출 종합안내서'가 발간됐다.



코트라(KOTRA)는 중소기업청, 중소기업진흥공단과 공동으로 중국 내수시장 진출과정에서 정보부족으로 애로를 겪는 중소기업들을 위해 이 책자를 펴냈다고 8일 밝혔다.



최근 한중 자유무역협정(FTA)으로 중소기업들의 중국 진출이 활기를 띠는 상황을 고려한 것이다.



책자에는 중국의 7대 권역별 특징, 91개 주요 도시 분석, 100대 유망품목 제안,수출절차 실무, 진출 사례 등 종합적인 정보가 망라됐다.



특히 중국 시장 환경과 이슈 변화를 반영해 건설, 에너지, 환경, 정보통신기술(ICT), 의료, 소비재 등 유망품목 100개를 선정하고, 소비 패턴, 경쟁 동향, 유통 채널, 마케팅 전략 등 실전적인 정보를 더해 활용도를 높인 점이 돋보인다.



abullapia@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