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수판매는 두 달 연속 6천대 넘어…'티볼리의 힘'
쌍용자동차는 2월 내수 6천571대, 수출 3천153대를 포함해 총 9천724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티볼리 출시에 따른 내수 판매 증가에도 조업일수 감소와 러시아 수출 물량 축소 영향으로 전체 판매 물량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17.6% 감소했다.
내수 판매는 조업일수가 감소했음에도 티볼리 판매 증가에 힘입어 1월에 이어두 달 연속 6천대를 넘어섰다. 작년 동월 대비로는 19.4% 증가한 수치다.
티볼리는 1월 출시 13일 만에 2천312대가 팔린 데 이어 2월에도 2천898대가 판매되며 쌍용차[003620]의 내수 판매 증가세를 이끌었다.
다만, 수출은 루블화 급락에 대응하기 위해 러시아 물량을 축소하면서 작년 같은 기간보다 50% 급감했다.
쌍용차는 이달 3일(현지시간) 개막하는 제네바모터쇼에서 티볼리 특별 전시회를여는 등 티볼리의 글로벌 론칭을 통해 해외판매 물량 확대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쌍용차 관계자는 "유럽, 중국 등 티볼리의 본격적인 선적이 시작되는 3월 이후에 수출 물량은 다시 회복될 것"이라고 말했다.
쌍용차는 또 국내 대기 수요가 늘고 있는 티볼리의 적체물량 해소를 위해 효율적인 생산체제를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fusionjc@yna.co.kr(끝)<저 작 권 자(c)연 합 뉴 스. 무 단 전 재-재 배 포 금 지.>